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민화협창립전, '민화,미추홀을 잇다'

등록날짜 [ 2018년04월07일 13시45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민화협회창립전 '민화,미추홀을 잇다'가 오는 10일부터 16일까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중 전시실에서 열린다.

2017년 창립준비전에 이어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는 46명 회원이 참여, 85점의 작품들이 선보인다. 특히 우리나라 중견민화작가인 김희순, 유순덕, 정하정, 홍대희 작가의 초대작품도 같이 전시된다.

이번 창립전은 그동안 인천에서 오랫동안 후학을 양성했던 강효진 작가와 강효진민화연구소 문화생들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됐던 카톨릭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 인천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 인천시여성복지관 민화수강생들이 민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민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이번 창립전을 준비한 강효진 회장은 “인천민화협회창립전은 민화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창작활동의 범위를 넓혀  현대민화의 대중화를 위해 체계적인 발전을 모색해보자는 출발의 의미다” 며 "인천민화협회가 또 다른 영역에서 인천의 문화예술콘텐츠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천문화계에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역설했다.

한편 인천민화협회는 민화의 이해를 높이고 민화의 저변확대를 위해 전통민화작가와 현대민화작가 양성을 위한 민화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체계적인 민화교육시스템을 도입해 신진작가를 발굴하며 민화체험활동을 통한 민화의 대중화를 위한 다양한 계획을 갖고 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소래아트홀, 국민뮤지컬 '넌센스' 공연 (2018-04-09 10:25:23)
국악방송 '고전의 숨결', 정농악회 '봄을 깨우다'방송 (2018-04-02 09:47:58)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