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조금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7월01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지하도상가 상생협, 본격 출범

오는 16일 1차 정기회의 열기로 합의
등록날짜 [ 2020년04월13일 10시25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최근 (사)인천시 지하도상가연합회(이하 연합회)와 실무협의를 마치고 오는 16일 지하도상가 상생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난 1월, 인천시와 연합회가 지하도상가 관리운영 조례와 규칙 및 법률의 제도적 보완 제안과 상가 상생발전을 위한 종합지원 대책 합의를 위해 구성하기로 한 협의체다.

이를 위해 시는 시민정책담당관실에 지하도상가 상생지원을 전담할 T/F팀을 새롭게 구성하고, 협의회 구성 및 출범을 위한 실무에 착수했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에 따라 개최시기를 연기해 왔지만, 최근 지하도상가 상인들의 불안감이 커짐에 따라 시와 연합회는 오는 16일, 협의회 출범에 전격 합의하게 됐다.

조례에 따라 협의회는 시의원 3인, 지하도상가 상인으로 구성된 법인의 임원 4인, 시 실국장급 관계공무원 3인, 해당분야 전문가 4인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위원장은 박인서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이 맡게 된다.

협의회에서는 지하도상가 관리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및 관계법령 등 제도 보완 제안에 관한 사항과 지하도상가 상생발전을 위한 종합지원대책 등 지하도 상가 활성화를 위한 종합적이고 다각적인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한편 장일진 시 지하도상가 상생협의회 지원 T/F팀장은 “시와 지하도상가 상인, 전문가, 시의회가 함께하는 상생협의회를 통해 제도적인 부분과 활성화 방안 등이 폭넓게 논의된다면, 최근 제기되는 민원사항에 대해서도 현실적인 접근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며 “소통과 대화를 통해 해결책이 도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코로나19 11번째 확진자 발생 (2020-04-14 09:47:05)
인천시, 해외입국자 전용 안심 무균택시 운행 개시 (2020-04-12 15:14:41)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