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영길, 인천시민과 함께 '만세거리행진'

등록날짜 [ 2013년08월15일 11시49분 ]

[국민TV 김권범] 인천시는 15일 오전 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사할린동포, 독립유공자 유족, 학생, 시․군․구 공무원과 인터넷을 통해 신청한 각계각층의 시민 등 1,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8주년 광복절 경축식 및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인천시립무용단의 ‘사랑가부채춤’ 공연으로 시작된 경축식은 광복회지부장의 기념사와 송영길 시장의 경축사, 광복절 노래 제창에 이어 만세삼창으로 마무리됐으며, 경축 콘서트는 금난새 예술감독의 지휘로 인천시립교향악단과 윤아인의 피아노협연으로 구성돼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시민 참여행사가 줄을 이었다. 대공연장 로비에 펼쳐진 태극기전시회, 야외광장을 가득 메운 무궁화나무 전시를 비롯해 야외광장에서는 태극기를 주제로 한 다양한 퍼포먼스,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에서 진행한 독립군 체험, 한국사지킴이서명운동, 정신대 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후원모금, 일본헌병에게 물풍선던지기, 광복 관련 3분 발언대 등 예년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이 시민들을 맞이했다. 

또 행사장 분위기가 한층 무르익을 무렵에는 인천 푸르미가족봉사단과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 회원과 시민 등 500여명은 야외광장을 출발 터미널 사거리를 거쳐 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 도착하는 만세거리행진을 진행했다.
 
한편, 만세거리행진 행렬이 야외공연장에 도착하는 때를 맞춰 광복을 경축하는 퓨전 락 콘서트가 시작됐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도영화 “놈이 온다” 출정식 (2013-08-16 11:38:22)
UPF, “北 비핵화 하지 않으면 한반도 평화 없다” (2013-08-15 10:04:50)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