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조금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7월01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같이가치’사업 추진

민관 기관 간 체계적인 사례관리 운영…수요자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 등
등록날짜 [ 2021년02월05일 14시22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최근 연수구 민관협력 통합사례관리 협의회의 명칭을 ‘같이하여 더 가치있는 사례관리 네트워크(이하 같이가치)’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5일 구에 따르면 ‘같이가치’ 사업은 민관 기관 간 사례관리의 체계적인 협업 운영을 통해 복지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계획됐다.

 

구는 이번 사업으로 종합적 공동사례관리 업무체계를 구축하고 효율적인 복지전달체계를 확보해 자원 낭비 최소화와 함께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지난해 1월 출범해 지역 내 종합사회복지관 4개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15개소를 4개 권역으로 구분, 지역 내 복지대상자에 대한 공동 사례관리 24건, 정기 활동 48회, 자원 공유 및 공동개발 등의 활동을 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 정기 협업 활동을 통해 대상자의 정보와 자원을 적극 공유했고 비대면 전달방식을 모색해 취약계층 사회적 단절, 고립에 중요한 역할을 한 바 있다.

 

올해도 사례관리 업무의 기관별 역할, 운영 방향을 설정해 통합사례회의, 실무회의 등 권역별 정기 협력활동은 물론 활동 모니터링과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등도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하반기에는 유형별로 운영 성과 등을 정리한 사례 보고집을 발간해 공유 홍보하고 통합사례관리 활성화에 적극 기여한 민관 기관 및 종사자를 발굴해 표창도 수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연수구만의 지역 특수성을 반영한 효율적인 지역 내 민관 기관 간 사례관리 협업 체계를 완성해 내겠다”고 말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양구,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주민불편 최소화 총력   (2021-02-05 14:23:00)
인천 서구의회, 검단 일원 '개발행위허가 제한' 유감 (2021-02-05 14:11:36)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