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가 패딩 ‘캐몽’ 온라인쇼핑 피해 급증

서울시, 거래 주의보 발령
등록날짜 [ 2013년12월31일 14시51분 ]
[국민TV 김권범] 최근 고가 아웃도어브랜드 캐몽(캐나다구스, 몽클레어)10대에서 30대 사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일부 온라인 쇼핑몰에 구매 후 돈을 지불했으나 물건을 받지 못했다는 신고가 접수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서울시는 31일 온라인 쇼핑몰 프롬엘에이(http://fromla24.com)’에서 캐나다구스와 몽클레어를 구매하기 위해 100만원 상당의 금액을 현금으로 입금했으나 물건을 받지 못했다는 내용으로 지난 3031일 이틀간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에 80여건의 신고가 접수됐다고 밝히고, 거래 주의보를 발령했다.
 
이 온라인쇼핑몰은 공동구매 형식으로 소비자를 모아 캐나다, LA 등지에서 직접 제품을 구입해 보내준다고 광고했고, 그 과정에서 현금결제시 10% 금액을 할인해 준다며 현금결제를 유도해 소비자들의 피해가 커졌다.
 
최저가 광고, 해외구매대행으로 배송기일이 소요된다는 점 악용, 연락두절
 
또 판매품목에 대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된 가격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판매하는 것처럼 게시했고, 해외구매대행의 형태로 물품 출고하므로 배송까지 기간이 다소 소요된다는 점을 악용, 지난 20일 출고됐다는 공지로 소비자를 안심시킨 후 30()부터 연락을 끊고 잠적했다.
 
이 쇼핑몰은 취업사이트를 통해 구인 광고를 한 후 개인정보를 빼내 정상적으로 통신판매업 신고를 한 후 쇼핑몰을 운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울시는 온라인쇼핑시 물품대금만 입금하고 물건을 받지 못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현금결제는 가급적 피하고 신용카드로 구매를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강조했다.
 
또 현금결제를 꼭 해야 하는 경우에는 에스크로소비자피해보상보험과 같은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을 통해 해당서비스를 선택해 이용해야 사기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건축물 에너지소비증명제도 시행 (2014-01-02 09:37:00)
인천 경찰, 은행직원 낀 불법대부업자 검거 (2013-12-31 10:07:32)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