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7월01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의회 사도위, 올해 첫 현장중심 의정활동 펼쳐

등록날짜 [ 2023년02월08일 15시38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8일 만수권역 치매안심센터와 정신건강증진시설 등을 방문해 현안 등을 점검했다. 

남동구의회 사회도시위원회 현장활동[사진제공:남동구의회]
이날 현장 방문은 사회도시위원회 소속 구의원과 남동구 보건소장, 치매정신건강과장 등 총 15명이 참석했고 ▲만수권역 치매안심센터(소래로633) ▲남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인주대로19) ▲남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백범로369)를 방문해 시설별 운영현황 전반에 대한 보고를 받으며 현장을 둘러보고 센터 관계자들과 종사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이날 현장 방문은 지난해 말 새로운 병원과 위탁계약하면서 현재의 위치로 확장 이전한 남동구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의 시설 현황 보고를 받고, 남동구보건소 내 위치한 만수권역 치매안심센터를 둘러보며 치매조기검진 및 진단감별검사, 치매예방교실 및 인지강화교실 운영 등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정재호 사도위 위원장은 “치매와 정신질환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특히 취약계층이 보건·복지서비스에서 소외받지 않도록 각별히 신경 써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사회도시위원회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치매와 정신질환 걱정 없는 행복한 남동구를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며, 센터 종사자들의 근무 여건에도 늘 관심을 갖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의정 현장 활동에는 정재호 사회도시위원장, 육은아 부위원장, 이철상의원, 이정순의원, 전용호의원, 장덕수의원, 총무위원회 소속 정승환 의원이 참석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중소 제조기업 노동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2023-02-09 10:06:39)
인천 중구, 올해 제1회 평생교육협의회 열어 (2023-02-08 14:13:18)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