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7월01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1인 가구 등 안전 취약가구에 보안시스템 지원

남동경찰서, SK쉴더스(주)와 ‘안심 홈세트 지원’업무협약
등록날짜 [ 2023년03월08일 13시38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1인 가구 증가와 더불어 스토킹, 주거침입 등의 범죄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인천시 남동구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안전 취약가구 범죄예방 업무 협약식 [사진제공:남동구]
남동구는 안전 취약가구의 범죄예방과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안심 홈세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1인 가구와 한부모 가정 등 안전 취약가구를 대상으로 보안시스템을 지원, 안전한 주거환경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보호를 요청하는 범죄피해자 중 경찰 추천을 받아 우선 선정하고, 1인 가구와 한부모 가정, 조손 가구 등 남동구에 주소를 둔 안전 취약가구를 신청받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가구에는 현관 앞 도어가드(CCTV)와 휴대용 비상벨을 지원하며, 개인 휴대전화 앱을 통해 현관 앞 배회자 감지부터 실시간 영상 확인, 양방향 대화, 위급 시 긴급출동, 거주지 주변 사건․사고 확인 등이 가능하다.

 

구는 이를 위해 최근 구청장 집무실에서 김항곤 남동경찰서장, 서종식 SK쉴더스(주) 경인본부장과 ‘안전 취약가구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남동경찰서는 보호가 필요한 범죄피해자 가구를 추천 및 위급상황 발생 시 긴급출동 등을 지원하고, SK쉴더스(주)는 보안기기 설치․운영과 24시간 긴급출동을 지원한다.

 

올해 지원 규모는 90여 가구로, 희망자는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구 여성가족과로 신청하면 된다.

 

이날 박종효 남동구청장은 “이번 사업이 1인 가구 등 안전 취약가구의 불안감 해소와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남동구는 앞으로도 범죄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구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남동구 1인 가구 수는 전체 가구의 30.6%인 6만4천여 가구로, 지난 5년간 계속 증가하고 있다. 2017년과 비교하면 36% 증가한 규모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업무협약 체결 (2023-03-08 13:41:01)
인천 서구, ‘학생 교육 발전’ 위해 민·관·학 협력체계 구축 (2023-03-08 13:33:39)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