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9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의회,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연구모임' 강연회 개최

등록날짜 [ 2023년06월09일 13시4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 남동구의회 의원연구단체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연구모임'(회장 황규진 의원)는 지난 8일 남동구의회 중회의실에서 강연회를 개최했다.

남동구 보행환경 개선방안 강연회 [사진제공:남동구의회]
이날 강연회에는 인천대학교 산학협력단 김동원 교수가 강연자로 나섰으며, 연구단체 소속 의원 6명(황규진·김재남·전용호·이철상·유광희·박정하 의원)이 참석했다.

 

강연을 맡은 김동원 교수는 '남동구 보행환경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보행 친화적 도시의 중요성 증대와 교통정책 패러다임의 변화 등으로 보행환경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남동구 보행환경 현황과 문제점 분석, 보행 약자 안전 및 편의 강화를 위한 개선사례를 세계 주요도시 사례와 비교해보며 남동구에 접목할 수 있는 사례도 소개했다.  

 

김동원 교수는 “남동구의 보행환경 특성을 파악하고, 보행환경 개선을 위한 법 제도 정비가 우선 돼야 할 것이며, 보행자 최우선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방안이 강구돼야 하며, 남동구에 적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규진 대표의원은 “연구를 수행함에 있어 제도의 개념과 필요성 등을 명확히 하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 강연을 통해서 연구에 진척이 있었다”며 “남동구의 보행약자들의 복지를 증진하고, 보행자의 안전 및 편의를 강화하는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더욱더 연구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5060 부평인생학교 10기 수료식 (2023-06-09 13:45:48)
김정헌 중구청장 “영종1동 5만 돌파, 영종국제도시 성장의 상징” (2023-06-09 13:35:24)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