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청년 사다리즈’ 146명, 미국·호주 연수 마치고 귀국

“꿈을 향한 길이 더 명확해졌다”
등록날짜 [ 2023년08월07일 10시41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경기도는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사다리즈)’이 미국과 호주 4개 대학에서 각각 3~4주간의 연수를 마치고 귀국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경기청년사다리즈(버팔로대) [사진제공:경기도]
‘청년 사다리’는 청년들에게 ‘더 고른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대표 청년정책으로, 도내 청년에게 사회적 격차 해소와 다양한 진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해외 대학 연수 경험을 지원한다.
 
참여 청년들은 총 146명으로 ▲미국 버팔로대 47명 7월 3~28일 ▲미국 워싱턴대 39명 7월 10~28일 ▲호주 시드니대 30명 7월 10~28일 ▲미국 미시간대 30명 7월 10일~8월 4일 등 4대 대학에서 활동했다.

 

‘청년 사다리’는 3~4주간 대학별로 오전에는 어학수업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현지 문화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활동 내용을 보면 우선 시드니대학교에서는 한인학생회와 협조해 사다리즈 청년들이 현지 문화를 느끼고 많은 사람을 만나며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한정태 호주 라이드시 시의원의 초청 강연회를 마련했는데, 한 의원은 “한국도 다문화국가로 거듭날 준비를 해야 하는데, 다문화도시 안산시를 포함한 경기도 청년들이 화합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시드니대학에서 경기청년사다리 현지 멘토로 참여한 켈빈 킴(Kelvin Kim, 시드니 대학 학생)은 “참가자들이 면접을 통해 선출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다들 영어와 문화 배우기에 열정이 넘치는 모습이었다”면서 “오히려 멘토활동을 하면서 저도 자연스럽게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미시간대학교에서는 김동연 지사의 지난 미국 해외 출장 때 방문지인 해치(HATCI, 현대·기아차 미국 기술연구소)를 찾아가 자동차 관련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에게 도움을 줬다. 

 

미시간대 경기청년사다리즈 프로그램 책임자인 유영주 미시간대 한국학센터장은 “사다리는 과거 세습을 깨고 개개인에게 기회를 주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에서 우리 시대의 화두와 맞닿아 있는 은유적 표현이라고 본다”면서 “경기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다양한 시각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버팔로대학교에서는 정은우 씨처럼 의료계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을 위해 제이콥스 의과대학을 방문했다. 워싱턴대학교에서도 한인학생회 멘토링 활동으로 국제적인 감각을 키웠다. 

 

한편 7월 31일부터 8월 25일까지 연수를 진행하는 푸단대의 청년 사다리 참여자 44명은 지난 7월 31일 중국으로 출국했으며, 푸단대 연수를 끝으로 올해 청년 사다리 해외 연수 일정은 마무리된다. 경기도는 연수 일정이 마무리되는 대로 청년들과 경기청년 사다리 프로그램(사다리즈)에 대한 성과와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종합한 성과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일본산 등 수입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단속 (2023-08-07 10:43:46)
인천시, 소규모 식품판매업소 820여 곳 특별 위생점검 (2023-08-07 10:34:32)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