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9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제17회 빛공해 공모전 시상식 개최

공해, 생명, 문명의 빛 3가지 주제로 한 사진과 UCC작품 시상
등록날짜 [ 2023년08월25일 10시3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서울시는 ‘제17회 빛공해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하고, 25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수상작품(일반부 및 어린이청소년부 사진 부문) [사진제공:서울시]
올해로 17회를 맞는 ‘빛공해 공모전’은 서울시와 조명박물관이 공동개최해 지난 4월 24일부터 6월 30일까지 응모를 진행했다.

 

공모전은 어린이·청소년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주제는 공해의 빛, 생명의 빛, 문명의 빛 총 3가지로 진행했다.

 

‘공해의 빛’은 잘못된 인공조명으로 필요 이상의 빛이 일상과 자연 생태계에 피해를 준 사례, ‘생명의 빛’은 조명의 적절하고 조화로운 설치·이용으로 인간 생활과 자연환경을 아름답고 풍요롭게 개선한 사례, ‘문명의 빛’은 역사·문화·일상 속에서 문명을 발전시키고 이롭게 한 조명의 모습을 말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사진과 UCC 작품 총 1,598점의 작품이 응모돼, 수상작으로 서울시장상 총 30작품(일반부 사진 24작품, UCC 6작품), 조명박물관장상 총 29작품(어린이·청소년부 사진 24작품, UCC 5작품)을 선정했다.


일반부 사진 부문 대상은 '우리가 보지못한 서울의 풍경', UCC 부문 대상은 '불을 끄고 별을 켜자'작품이 차지했다.

 

어린이 청소년부 사진 부문 대상은 '누구를 위한 빛인가?', UCC 부문 대상은 '청소년 탐정단, 빛공해 사건'작품이 차지했다.

 

일반부 수상자에는 서울시장 상장 및 상금, 상패를, 어린이·청소년부 수상자에게는 조명박물관 상장 및 문화상품권, 부상을 시상한다.

 

수상작품은 오는 10월부터 두 달간 시민청, 조명박물관 등에서 전시할 예정이며, 빛공해 방지를 위한 홍보 및 캠페인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

 

한편 최인규 서울시 디자인정책관은 “공모전에 수상하지는 못 했더라도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쾌적하고 아름다운 좋은 빛 형성을 통해 도시경관을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 10주년 특별상 수상 (2023-08-25 10:38:01)
인천시, 2024년 예산편성 위한 시민안전분야 토론회 열어 (2023-08-25 10:27:54)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