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천군, 국립보훈종합복지시설 건립 건의서 전달

등록날짜 [ 2023년09월01일 13시53분 ]

[국민TV 선한주 기자] 김덕현 연천군수와 김성원 국회의원(동두천·연천)이 지난 8월 31일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을 찾아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가칭)' 건립 유치를 희망하는 건의서를 전달했다.
김덕현 연천군수,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가칭) 최적의 건립 건의서 전달 [사진제공:연천군]
이날 김덕현 연천군수는 박민식 국가보훈부 장관을 만나 6·25전쟁 이후 70여년 간 국가안보를 위해 희생한 연천군의 상황을 설명하고, 보훈종합복지시설 건립 추진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앞서 국가보훈부 승격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이 현충일 기념사에서 “제복입은 영웅들이 존경받고 예우 받는 보훈·문화 확산”을 강조하며 국가보훈 발전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연천군은 주거 기능 등을 포함한 보훈종합시설 건립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낼 계획이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연천군은 6.25전쟁 당시 UN병력지원 16개국 모두가 참전한 유일한 접경지역인 동시에 제3국립연천현충원이 2025년 완공되는 등 보훈종합복지시설 입지로 당위성이 충분하다”며 “호국보훈의 도시 연천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우리지역에 국립연천보훈종합복지시설이 건립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에 목소리를 내겠다”고 밝혔다.

선한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화군, 'DMZ 평화의 길 테마노선 프로그램' 하반기 운영 재개 (2023-09-01 14:18:48)
부평구, 인천시 양성평등정책 ‘최우수기관’ 선정  (2023-09-01 13:46:20)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