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특화형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공유

지난 7일, 지원사업 보고회 개최…10개 여성친화기업 선정식도
등록날짜 [ 2023년11월08일 15시0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는 지난 7일 홀리데이인 인천 송도에서 ‘2023년 특화형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2023년 인천형 여성친화기업 선정식 기념사진 [사진제공:인천시]
‘특화형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은 여성 고용유지, 직장문화 개선, 경력단절 예방 협력망 구축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성 사유, 경력개발, 심리 고충, 노무 이슈 등 유형별 맞춤 상담, 동일 직무·동일 기업체 재직자 또는 유사한 경력개발 요구를 가진 개인을 그룹핑해 경력 고민을 공유하고 주제별 코칭을 실시하며, 기업에는 간담회·교육·워크숍, 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앞서 올해 초 인천광역새일센터는 전국 광역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여성가족부의 ‘특화형 경력단절예방 지원사업’에 선정돼, 경력단절 위기 요인별 수요자 맞춤형 종합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별 위기 요인에 따른 서비스 등 통합사례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날 보고회는 그간 사업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인천 관내 100개 기업과 9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가 참석해, 올해 특화형 경력단절예방 사업에 참가한 기업과 참여자들의 지원 사례 발표를 들으며 여성 (재)취업의 가능성을 확인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 참가한 100여 개 기업들은 인천시의 내년도 여성고용유지와 직장문화 개선 사업에 참가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도 다졌다.

 

또한 2023년 인천형 여성친화기업 공모전에서 여성 고용 현황, 일·가정 균형지원, 업무협약 및 협력사업 등 평가로 선정된 10개 기업에 대한 여성친화기업 선정식도 함께 열렸다.

 

한편 김지영 인천시 여성가족국장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는 여성의 자존감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며, 나아가 국가경제 발전을 지원하는 중요한 요소로, 인천시도 관내 기업 및 기관들과 협력해 여성 일자리 확대와 경력단절 예방 시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미애 인천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앞으로도 여성의 지속 가능한 고용 환경 구축을 위한 사업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고, 여성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기업과 함께 힘쓰겠다”며 “이번 보고회가 경력단절 예방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수은 들어간 의료기관 폐기물 거점수거 (2023-11-10 10:25:48)
인천시설공단,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재인정 획득 (2023-11-08 11:43:54)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