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4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집중관리구역 취약계층 시설에 공기청정기 지원

구립찬솔어린이집 등 3곳 대상 ‘창문환기형 공기청정기’ 총 16대 설치 지원
등록날짜 [ 2024년06월14일 14시27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시 중구는 올해 미세먼지 취약계층 이용시설 3곳을 대상으로 ‘공기청정기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2024년도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노인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목적을 뒀다. 
찬솔어린이집 공기청정기 설치 완료 [사진제공:중구]
사업 대상은 연안동·신흥동3가 일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내에 있는 구립찬솔어린이집, 바다의별어린이집, 연안동 경로당 총 3곳이다. 이들 시설에는 ‘창문환기형 공기청정기’ 총 16대를 지원했다.

 

‘창문환기형 공기청정기’는 배기와 흡기가 모두 가능해 창문의 개폐 없이 이산화탄소, 라돈,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유해물질이 함유된 공기를 밖으로 배출하고 깨끗한 공기를 실내로 유입하는 환기 시설이다.

 

중구는 지난 2021년 9월부터 연안동·신흥동3가 일대 0.98㎢를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으로 지정하고, 구역 내 취약계층 이용시설 14개소를 대상으로 건강 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 중이다. 

 

올해는 창문환기형 공기청정기 지원을 시작으로 건물 입출입 시 신체 이물질과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스마트 에어샤워’ 설치 등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구 관계자는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취약계층 이용시설에 대한 맞춤형 지원을 통해 환경 유해 물질로부터 구민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힘쓰겠다”며 “앞으로도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고독사 예방 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 (2024-06-14 14:29:01)
인천 동구, 장애인복지 실태조사 최종보고회 개최 (2024-06-14 14:21:04)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