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영길 후보, 현장 목소리 담은 이동 시민우체통 개봉

수집한 민생문제 10개 채택, 공약으로 정해 해결
등록날짜 [ 2014년06월02일 15시28분 ]

[국민TV 김권범] 새정치민주연합 송영길 인천시장 후보는 2일 오후 인천시당 회의실에서 ‘귀를 여는, 길을 여는 우체통’ 개봉 행사를 가졌다.

‘귀를 여는, 길을 여는 우체통’은 송 후보가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해결해 약속을 지키는 후보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진행해온 선거운동 방법이다.

송 후보는 공식 선거운동 기간 낮은 자세로 서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담기 위해 골목길까지 구석구석 찾아가는 시민우체통을 운영해왔다. 시민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는 송 후보가 직접 이동 우체통을 메거나 소통유세단이 우체통을 메고 직접 서민 속으로 찾아 가도록 해 사연을 담은 서신을 수집하는 방법으로 담아 왔다. 서민들이 즐겨 찾는 재래시장이나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터미널은 물론이고 노인정이나 어린이집, 골목길까지 골고루 찾아다니며 시민들의 사연과 요구사항을 모은 것이다. 

이날 송 후보가 이동 우체통을 개봉한 결과, 시민들의 일상적인 이야기에서부터 개인 문제, 공동체 개선, 생활 불편 해소 등 다양한 사연들이 담겨 있었다. 송 후보는 수집한 사연 가운데 ▲심야시내버스 운행, ▲원도심 도시가스 설치 확대, ▲기초생활수급자 소득산정 기준 변경 노력, ▲횡단보도 집중조명등 설치, ▲아르바이트생 고충 신고센터 설치, ▲공공시설 친환경 흡연부스 설치, ▲골목길 보안등 및 CCTV 확충, ▲재래시장 주변 횡단보도 증설 등 10개 민생문제를 채택한 뒤 ‘시민우체통 10대 공약’으로 정해 해결에 나서기로 했다. 

송 후보의 서원선 소통유세단장은 “시민들의 어렵고 힘든 생활과 고충을 보듬고 해결해주는 송 후보의 진면목을 시민들에게 보여 주기 위해 이동 시민우체통을 운영해왔다”며 “시민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송영길, 인천 교육단체와 공동교육정책협약 (2014-06-02 15:55:18)
최백규 후보, 인천 교통망 확 바꾸겠다 (2014-06-02 14:33:05)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