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조금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구, 어린이집 부모 모니터링 운영

투명성 및 품질 향상
등록날짜 [ 2014년06월09일 11시19분 ]

[국민TV 이명희] 인천 동구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아이사랑 모니터링단’을 운영하고 있다.

9일 구에 따르면 모니터링단은 학부모와 보육전문가들이 직접 어린이집의 급식․위생․안전 및 건강관리 등 보육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컨설팅을 실시해 보육서비스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고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을 실현하고자 운영된다.

‘아이사랑 모니터링단’은 부모 4명 전문가 2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지역내 78개의 어린이집 중 매월 7~8개소를 방문해 현장관찰과 함께 어린이시설의 개선방향을 현장에서 조언하는 카운슬링을 실시한다.

주요 모니터링 분야는 ▲급·간식 식단표에 의한 식사 제공 여부 ▲조리실 및 조리·배식 과정의 위생상태 ▲안전 및 비상재해 대비시설 ▲통학차량 안전▲영유아 예방접종, 응급조치, 건강검진 등이다.

특히 안전에 대한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진 만큼 식품 위생과 시설안전, 안전 매뉴얼에 대한 집중적인 관찰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니터링 결과를 통해 미흡한 시설의 경우 인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컨설턴트가 별도 방문하여 미흡한 점을 개선토록 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학부모와 지역 주민들의 관심은 양질의 보육인프라 조성을 위한 밑거름”이라며 “아이들이 꿈을 펼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구, 일반 음식점 법정위생교육 (2014-06-09 14:12:03)
충남도 “지방세 체납자 추적 징수” (2014-06-08 11:35:09)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