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조금 서울 3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희망인천준비단’출범

최순자 인하대 교수 발탁, 인수위 최소 실무인원 중심 배치
등록날짜 [ 2014년06월10일 15시13분 ]

[국민TV 김권범] 유정복 인천시장 당선인의 인천시정 업무를 준비해나갈 '희망인천준비단'이 오는 11일 출범한다.

‘희망인천준비단’은 기존의 대규모 인수위원회를 대신해 실무역량 중심으로 최소 인원을 선발하는 등 유정복 당선인의 공약에 따라 철저하게 ‘일하는 시장’의 목표에 방점이 찍혀있다.

유 당선인의 시정 밑그림을 책임질 준비단장으로는 최순자 인하대 교수로 결정됐는데, 인천을 잘 이해하고 꼼꼼히 업무를 챙길 수 있는 여성 인사라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부단장은 3인 공동 체제로 배국환 전(前)기획재정부 차관, 정유섭 전(前)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 한상을 인하대 건축공학과 교수를 발탁했다. 특히 부단장은 전문성을 고려해 배치, 각 분야별로 실무 총책임을 맡을 것으로 알려졌다.  

준비단은 준비단장 및 부단장 이외에 주요 사안별로 소수의 전문가를 초빙했으며, 자동차, 사무실 운영비 등의 별도 지원 없이 운영될 예정으로 작은 것이라도 차별화하겠다는 당선인의 굳은 의지가 곳곳에 반영됐다.

한편 ‘희망인천준비단’은 총 17명, 6개 팀으로 구성돼, 분야별로 유정복 당선인의 시정 준비를 뒷받침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재정점검 및 국비확보팀은 13조원에 이르는 인천시 부채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 실행 방안을 점검하고, 인천시가 최근 정부에 신청한 2조8천억원 규모의 내년도 국비 신청액을 효과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실전 전략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약 100일 앞으로 다가온 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아시안게임 점검팀을 구성해 경기장 안전대책 등을 점검하고, 중앙정부의 폭넓은 지원과 협력을 도모한다.

한편 ‘희망인천준비단’ 사무실은 인천시 산하 공기업인 인천교통공사 2층(남동구 간석동)에 마련됐으며, 1층에는 별도로 기자실을 마련했다.

[희망인천준비단 명단]

단장 : 최순자
부단장 : 배국환, 정유섭, 한상을
기획팀 : 황기영
재정점검 및 국비확보팀 : 배국환(겸직), 박종효
아시안게임점검팀 : 한상을(겸직)
정책팀 : 정유섭(겸직), 임춘건, 이태호, 이충현, 박병일
공보팀 : 김용주, 이은석, 박정순
시민소통팀 : 조용균, 김석원, 박병철, 백응섭
당선인 비서팀 : 우승봉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방통위, ‘이통사와 함께 개인정보보호 캠페인’ (2014-06-11 14:53:30)
안행부, 정부조직법 개정 추진에 따른 ‘직제’ 준비작업 착수 (2014-06-09 14:32:30)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