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비전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 선정

민선6기 시정목표 '새로운 인천 행복한 시민' 확정
등록날짜 [ 2014년09월11일 16시55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민선6기 출범에 따라 시민의 열망을 한데모아 시정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정립하고 이를 토대로 발전 지향적인 시정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민선6기 비전으로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11일 오후 영상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전선포식을 통해 "이번에 선정된 민선6기 비전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는 무한한 성장 잠재력과 발전 가능성을 가진 인천의 꿈을 실현시켜 나감으로서  대한민국의 희망찬 미래를 열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민선6기 비전은 앞으로 인천AG, 인천APG 등 국제대회는 물론 공항, 고속도로 진·출입로 등 대내·외적으로 인천의 발전가능성과 이미지를 홍보하는데 적극 활용된다.

또 유시장은 시정목표로는 '새로운 인천 행복한 시민'이 선정됐다면서, 시정목표는 인천의 새로운 도약과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가치 철학으로 인천만이 갖고 있는 Only one의 가치창조 및 지역 정체성을 살려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자는 다짐과 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정목표는 내부적으로 공문서 상단, 각종 보고서, 교육 교재등에 슬로건 형태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민선6기 시정운영 주요 전략의 중심틀이 될 시정방침으로는 △풍요로운 시민의 삶 △역동적인 세계도시 △인천만의 가치창조 △시민중심 시정실현이 선정됐다.

'풍요로운 시민의 삶'은  교육, 복지, 문화, 관광, 체육 등 시민 행복을 위한 인프라를 마련하고 이를 풍요롭게 누리자는 의미를 담았고, '역동적인 국제도시'는 경제자유구역, 인천공항, 인천항 등을 통해 세계의 어떤 도시보다 역동적인 국제도시로 변모해 나가자는 다짐을, '인천만의 가치창조'는 인천의 자랑스러운 역사와 전통을 재조명하고 시민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지고 지역정체성을 확립해 나가자는 의지를, '시민중심 시정실현'은 수요자중심(시민중심), 현장중심 맞춤형 행정을 추진해 인천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자는 추진방침을 담고 있다.

인천시는 이번에 선정한 4대 시정방침을 토대로 인천 발전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기 위한 분야별 추진과제를 선정하고 세부 추진전략을 수립 시행해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민선4기 비전은 '동북아의 허브도시 인천', 민선5기 비전은 '대한민국의 심장 경제수도 인천'이었다. 통상적으로 비전은 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 만드는 것인 관례였으나, 이번 민선6기 비전은 공직내부 조직 구성원들의 아이디어 공모과정을 거쳐 시정의 가치와 철학을 함축해 인천의 지향점을 슬로건 형태로 형상화했다.   

이날 선포한 시정 비전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세부 전략 없이 발표한 것은 성급했다는 지적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환경부-서울·인천·경기, 미세먼지 해결 위해 손잡아 (2014-09-16 10:34:49)
한국인 해외 범죄 피해 급증…필리핀 최다 (2014-09-11 09:31:58)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