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7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어려운 이웃 돕는 '만능수리공' 업무협약

한국전기안전공사 인천서부지사 참여
등록날짜 [ 2014년09월17일 15시34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에서 추진하는 저소득 소외계층의 생활불편 애로해소를 위한 '만능수리공'사업에 한국전기안전공사 인천서부지사(지사장 최규만)의 전직원이 자원봉사로 참여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전기안전공사 인천서부지사에서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에 뜻을 두고 전기분야의 전문성과 오랜 경험을 보유한 직원들의 재능을 나누기 위해 활동처를 찾던 중 '만능수리공'의 자원봉사 활동을 결정하고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나눔에 참여하기로 했다.

'만능수리공'사업은 형광등·전구 교체 등 소규모 생활수선 같은 작은 집안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의 소외계층가구(독거노인, 장애인가구, 한부모가정 등)에 자원봉사자의 재능나눔을 통해 신속한 도움의 손길을 전해주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역내 이웃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지역기업 및 시민·종교단체의 후원과 자원봉사자의 재능나눔 등 사회 각계 각층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뤄지고 있으며, 전국적인 우수사례로 평가되는 '사랑家꿈'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저소득층의 지원을 위한 복권기금(국비)을 확보하고 다양한 수요에 맞는 서비스로 확대 추진되고 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기업의 특성에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으로서 참여기업 및 소속 봉사자의 만족도가 높은 재능나눔 활동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기업들의 좋은 사회공헌활동 사례로서 나눔문화가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작은 아파트 놀이터에 핀 ‘담쟁이도서관’ (2014-09-30 11:23:06)
서울지방항공청 이웃사랑회 '후원물품 나누기' (2014-09-05 11:05:13)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