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3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29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장석현 남동구청장, 기업방문 '구민 일자리 창출' 협약

등록날짜 [ 2015년01월27일 10시56분 ]

[국민TV 이명희] 장석현 인천 남동구청장은 지난 26일 남동공단 소재 우광테크와 엘이디라이팅 2개 업체를 방문해 수출 확대로 경제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이들 기업의 노고를 치하하고 건의사항 청취 및 올해 남동구의 주요 기업 지원 정책을 알리는 자리를 가졌다

엘이디라이팅은 국내 LED조명시장에서 조달시장 1위로 국내 LED조명 업계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가는 선도기업으로 매년 5%의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자해 특허18건, 실용신안2건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일·학습 병행기업으로 2012년부터 특성화고 및 일반 실업계고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채용해 2013년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배움의 뜻이 있는 직원들에게 대학 등록금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공헌활동에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우광테크는 IT와 결합한 변압기 무선감시스템을 생산하는 업체로 전체 고용인원의 71.4%를 장애인으로 채용한 장애인표준사업장이다. 특히 남동구 구민이 50%이상 근무하고 있어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하는 모범이 되고 있는 기업이다.

장 구청장은 이날 방문을 통해 이들 기업과 ‘남동구민 일자리 창출 협약식’을 갖고 앞으로 남동구민을 적극 채용해 지역사회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또한 장 구청장은 지역 기업체의 물품을 구에서 적극적으로 구매(조달)할 것과 기업들의 구인난 해결을 위해 남동구민과 1대1 맞춤형 일자리 정보 제공 등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구는 매월 2회 수시·정기적으로 기업애로사항과 건의사항 해결을 위한 기업체 방문을 정례화해 현장 행정을 구현하는 한편, 기업과의 협력과 상생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역량강화를 위해 관련 정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소기업·소상공인 특례보증 융자 지원 (2015-01-28 10:02:07)
동구, '화수부두 수산관광 활성화’ 보고회 열어 (2015-01-27 10:26:10)
윤 대통령, '정신건강정책 혁신...
접경지역 시장·군수 협의회, '...
윤 대통령 부부, 6·25전쟁 제7...
윤 대통령, 수원보훈요양원 방...
윤 대통령, '동북아 첨단 제조...
윤 대통령, 브라이언 켐프 美 ...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