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09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생생 시정 바로알기’운영

송도·도호부청사·경인아라뱃길 등 9코스 41개소 견학
등록날짜 [ 2015년03월13일 09시53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 곳곳의 주요 현장 및 시설을 직접 견학하고 체험하는 '생생 시정 바로알기'견학을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13일 시에 따르면 '생생 시정 바로알기'견학을 이용하면 인천경제자유구역을 비롯한 인천의 주요 역사, 문화, 교육 시설 등을 시민 누구나 직접 방문해 견학할 수 있다.
 
올해 견학 프로그램은 41개의 견학 대상지를 9개 코스로 나눠 운영하며, 시민들은 원하는 견학 코스를 직접 선택해 참가할 수 있다. 주요 견학지는 컴팩스마트시티, G타워, 달동네 박물관, 경인 아라뱃길 등 인천 곳곳의 유익한 사회적 자산 및 시설들을 두루 포함하고 있다.

일반 시민, 학생, 단체, 타 시·도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소 15명 이상으로 초등학생은 고학년 이상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온라인 예약코너에서 누구든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기타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440-2425/2449)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향우회, 동문회 등 출향 인사, 대학생 및 초·중·고 학생들의 현장 학습, 인천 거주 외국인 및 다문화 가족 등 다양한 계층이 인천에 애착을 갖고 인천에 대해 바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천의 가치 재창조와 연계해 시민들에게 인천을 많이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인천의 지역적 가치를 재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동구 일원 도시재생일반지역 선정 '총력' (2015-03-13 15:20:34)
인천영상위, 영상플랫폼으로 인천의 가치 만든다 (2015-03-13 09:43:08)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