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4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복나눔 인천, 복지수요자와 기부자 연결 돕는다

시민이 시민을 돕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복지포털
등록날짜 [ 2015년03월18일 09시35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는 민·관 협력 복지안전망으로 복지서비스 제공기능 강화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복지수요자와 기부자를 이어주는 복지포털 '행복나눔 인천' 자체적으로 개발해 운영중이다.

'행복나눔 인천'은 어려운 상황에 처해 도움이 필요한 수요자에게 현금·물품지원 및 재능기부를 통해 돕고자 하는 기부자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직접 도와 인천지역 내 소외받는 이웃이 없도록 만들고자 하는 지역공동체 중심의 시민참여형 복지안전망이다.

작년 한국보건사회연구원·한겨례사회정책연구소·한국지역사회복지학회가 공동 주관한 '2014년 대한민국 지역사회복지대상'에서도 광역자치단체 부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 2013년 12월말에 개통한 '행복나눔 인천'은 작년 한 해 동안 9억원 상당을 기부받아 도움을 필요로 하는 32,000여 명의 대상자에게 현금, 물품 등을 지원했으며, 지난 설에도 한국지엠과 대우인터내셔널에서 기부한 2천만원 상당의 설날 선물꾸러미를 지역내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장애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600가구에게 전달해 따뜻하고 훈훈한 설 명절을 보내도록 했다.

또한, 재능대학과 인천가스판매업협동조합에서 기부한 쌀과 LPG가스 교환권을 행복나눔 인천에 신고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원하는 등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오는 26일부터 6월말까지 6회에 걸쳐 군·구 및 읍·면·동 복지업무 담당자와 사회복지시설 사례관리 업무담당자 등 총 180명을 대상으로 '행복나눔 인천' 시스템 관리자 양성교육을 실시해 업무의 효율성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행복나눔 인천'은 개인, 단체, 기업의 기부금·품을 중심으로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하고 있어 무엇보다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자발적 참여가 필요하다.

내 주변에 어려운 가정이 있다거나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싶다면 언제든지 복지포털 '행복나눔 인천(
)'www.happyincheon.or.kr, 스마트폰 앱 '행복나눔 인천' 또는 대표전화(1899-5878)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행복나눔 인천'을 통한 민간복지자원 효율적 활용과 활성화로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체감도 향상 및 복지사각지대 해소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들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무조정실·전경련, 규제개혁 간담회 열어 (2015-03-18 09:48:22)
인천시, 저소득층 전세임대 확대 공급 (2015-03-17 15:22:17)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