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6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정책 의사결정 방식 수평화 추진

업무 보고에서 상호 토론으로 전환
등록날짜 [ 2015년03월25일 14시47분 ]

[국민TV 김권범] 인천시교육청은 이청연 교육감이 새 학기 시작과 함께 ‘의사결정 수평화’를 강조한데 따라 앞으로 한 달간 집중적으로 부서별‘업무토론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기존의 수직적 업무보고 방식으로는 다양한 요구를 담은 교육행정을 추진하는데 한계가 있다는 판단으로, 주요 의제를 선정해 집중 토론하는 방식으로 전환한다는 방침이다. 

토론회는 교육감, 부교육감, 교육국장, 행정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3담당관 12과 56개 팀장들이 부서별로 진행한다.        

25일 첫 번 토론회는 행정관리과에서 ▲기구·정원관리 개선방안 ▲ 가칭'학교시설관리센터'설치 ▲교육감 소속 근로자 인건비 통합관리 추진 등에 대해 집중 토론을 벌였다.

이날 토론에 참가한 교육청 관계자는 “보고 과정에서 의사결정권자들의 의견이 상충 될 때마다 수정해서 다시 결재를 받는 과정이 되풀이되곤 했는데, 오늘처럼 한자리에서 의견을 나누니 효율적이다”고 말했다.

또한 이기흠 시교육청 정책기획관은 “토론회를 통해 각 팀은 해당 업무뿐만 아니라 인천교육 전체의 시야를 갖게 될 것이고, 간부들은 각 팀의 세밀한 분야까지 파악할 수 있는 상승효과가 기대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전체 국·과장이 참여하는 주간간부회의도 월1회는 토론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해, 지난 16일에는 ‘학교기본운영비 산출 방식’을 주제로 자유토론을 진행한 바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평생학습관-인하대병원 직업체험 업무협약 (2015-03-26 10:01:34)
인천교육청, 모두 함께하는 행복한 학교체육 실현 (2015-03-25 11:46:03)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