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8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새정연, 정당 사상 최초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 열어

윤관석 의원, 정책엑스포조직위 추진부단장 겸 대변인 맡아
등록날짜 [ 2015년04월05일 10시11분 ]

[국민TV 김권범] 한국 정당 역사상 처음으로 정책엑스포가 국회에서 열린다. 오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국회 의원회관과 본청 앞 잔디마당에서 새정치민주연합과 민주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가 개최된다.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는 '시민을 만나다! 희망을 말하다!'를 슬로건으로 총 30개 세션의 정책토론회와 96개동의 정책부스, 정책이벤트가 3일 동안 동시에 마련된다. 

5일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추진 부단장 겸 대변인인 윤관석 의원은 각 분야의 전문가와 국민들로부터 정책을 제안 받아 실질적인 정책성과를 거두기 위해 기획된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는 새정치민주연합이 ‘유능한 경제정당’이자 국민들과 소통하는 ‘네트워크 정당’으로 거듭나 대안정당으로서의 신뢰를 회복하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윤 의원은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에는 문재인 당대표, 안철수 전 대표, 박원순 서울시장, 안희정 충청남도지사, 최문순 강원도지사 등 새정치민주연합의 리더들이 국가발전의 비전과 정책을 발표하고, 보수와 진보의 싱크탱크가 한자리에 앉아 최근 이슈로 부각된 ‘소득주도 성장과 최저임금 인상’에 대해 정책경쟁하는 토론회는 주목할만하다고 소개했다.

이 밖에도 국회의사당 건설 이후 최초로 직능단체, 소상공인, 을지로위원회 참여단체, 46개 지자체가 참여하는 96개동의 몽골텐트형 정책부스의 장관이 펼쳐지며, 대학생과 청년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도맡아 미래세대를 위한 정책 대안을 마련하는 정책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윤관석 의원은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의 기획부터 행사 진행까지 총괄하는 새정치민주연합 정책엑스포조직위원회의 추진부단장이자 대변인을 맡아 행사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윤 의원은 “정당 사상 최초로 열리는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는 새정치민주연합이 국민과 소통해 유능한 경제정당으로 거듭나기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행사”라며, “스웨덴에서 매년 ‘알메달렌’정치축제를 통해 정책을 실현해나가는 것처럼 새정치민주연합도 정책엑스포를 통해 국민으로부터 시작된 정책을 실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윤 의원은 “내일부터 시작되는 '2015 다함께 정책엑스포'가 시민과의 만남으로 희망이 퍼져나가는 뜻 깊은 정책축제가 되길 바라며, 벚꽃과 함께 정책엑스포도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노근 의원, 국민의례 등 '애국 3법' 추진 (2015-04-06 08:46:25)
새정연, '박근혜 정부, 세월호 진상조사 특위 무력화 의도…' (2015-04-02 11:24:02)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