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통·반장 직무·복지마인드 향상 교육’

등록날짜 [ 2015년04월08일 14시56분 ]

[국민TV 이명희] 인천시 남동구(구청장 장석현)는 8일 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19개동 통·반장 및 관계 공무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반장 직무 및 복지마인드 향상 교육을 진행했다.

구에 따르면 이날 교육은 구정의 최일선에서 구정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통·반장들의 지위와 역할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교육과 특별히 민선6기에 들어서 역점적으로 수행해야 할 사업들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사회복지인적자원연구원의 김제선 박사는 '읍·면·동 민관협력 우수사례로 본 복지통반장의 역할’이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읍·면·동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실제 사례를 소개해 마을 주민이 스스로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안전망 구축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적극 동참하고자 하는 의욕을 일깨워 통·반·장의 복지마인드를 향상시켰다. 

교육후반에는 올해부터 접수창구가 구에서 동 주민센터까지 확대된 '긴급지원 사업'에 대한 안내를 복지정책과장이 직접 진행하면서 "위기가구의 발굴부터 지원까지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안전한 남동구 만들기에 민관이 협력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이날 교육에 앞서 "그 어느때보다 통·반·장들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시기이므로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한 공동체 의식 및 일체감 조성에 선도적인 역량을 강화해 구정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주는 봉사자로써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어린이들이 만드는 통학로 ‘아동안전지도’ 제작 (2015-04-09 10:52:27)
남동구의회, 어린이집 애로사항 청취 (2015-04-08 10:28:17)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