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7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시장, 덕적면 '현답 시장실' 운영

주요 사업현장 둘러보고 관광 활성화 아이디어 구상
등록날짜 [ 2015년06월19일 09시34분 ]

[국민TV 김영환] 유정복 인천시장은19일 옹진군 덕적면 일원의 덕적도와 문갑도, 굴업도를 방문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현답 시장실’을 운영했다.

시에 따르면 ‘현답 시장실’은 현장에서 애로사항과 문제점 등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시민과의 대화’채널이다. 주요 현안사업, 정책사업, 공약사업, 취약지역, 도서지역 현장 등을 대상으로 문제의 시급성, 중요도, 파급성 등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방문 대상지를 선정하고, 매 분기별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덕적면 ‘현답 시장실’은 지난 3월 백령도와 소·대청도 방문에 이어 두 번째 도서지역 방문이며, 올해 역점 시책인 ‘인천의 가치 재창조’의 일환으로 섬이 가진 가치를 새롭게 창조하고 관광자원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에도 도서지역을 방문대상지로 정했다.

이날 유 시장과 관계 공무원을 비롯해 박상문 인천의제21 대표 등 섬 전문가 일행은 행정선을 이용해 덕적도에 도착한 후 덕적~소야도간 연도교 건설현장을 찾아 사업 추진상황을 보고받은 후, 능동 자갈마당, 벗개저수지, 서포리 해변 등 덕적도 내 생태현장을 둘러봤다.

이어서, 덕적도에 추진중인 에코아일랜드 홍보관 건설현장을 들러 현황보고를 받고, 조윤길 옹진군수를 비롯한 덕적면 주민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도서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유 시장은 주민간담회를 마친 후에는 문갑도 토탈빌리지 조성사업지와 굴업도 개머리 언덕 등 주변 섬들의 생태현장을 둘러본 후 이날 '현답 시장실' 일정을 모두 마쳤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강원도, 재도약 위한 미래강원 발전전략 수립 (2015-06-23 11:05:46)
남동구, '공무원노조 기자 회견' 입장 발표 (2015-06-18 12:49:45)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