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자부, ‘쪽방촌 지원 협의회’ 발족

등록날짜 [ 2015년06월23일 15시47분 ]

[국민TV 김권범] 쪽방촌 거주자들의 주거환경 개선과 함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민·관·기업이 손을 맞잡았다.

행정자치부(장관 정종섭)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전국의 쪽방상담소, 쪽방촌 후원기업과 쪽방상담소가 설치된 지방자치단체가 참여하는 민·관·기업 정보교류·협력 연계망인 ‘쪽방촌 지원 협의회’를 열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성렬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실장과 전국쪽방상담소협의회 소속 쪽방상담소장 10명, 왕태욱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 김용학 한국서부발전 서인천발전본부장, 이선주 케이티(KT) 공유가치창출(CSV)센터장, 현대엔지니어링 및 엔에이치(NH)투자증권의 사회공헌분야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인천쪽방상담소가 제안한 ‘동절기 보일러 수리·교체 및 난방용품 지원 사업’ 등 5개 사업에 대한 제안 설명과 기업의 지원방안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이번 협의회는 지난 3월 4일 쪽방상담소장과 기업인 간담회 결과 쪽방촌 지원에도 ‘소통과 협업’이 시급하다고 판단됨에 따라 구성됐다.

당시 쪽방상담소 측은 기업의 지원이 필요한 일이 생겨도 지원기업을 만나기 어렵다고 했고, 기업 측은 사회공헌활동을 하려고 해도 해당 기업에 딱 맞는 활동을 찾기가 쉽지 않다고 의견을 냈다.

이날 회의에서 김성렬 실장은 "쪽방촌 외에도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공헌 대상 사업을 발굴·제공함으로써,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늘리고, 기업들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국민기업’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사회통합을 촉진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행자부는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 개인 자원봉사자와 자원봉사단체를 위한 자원봉사 일감정보 외에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필요한 곳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행자부 소관 국정과제인 ‘자원봉사활동 수요·공급 연계 강화’ 성과도 높인다는 계획도 설명했다.

한편 협의회는 분기 별로 1회 열릴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행정자치부((02)2100-3761)나 전국의 쪽방상담소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정부기관 등 사칭 금융사기 급증 (2015-06-24 09:54:46)
인천시, 터미널 등 식품자동판매기 일제 단속 (2015-06-23 10:14:12)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