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조금 서울 2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철도 2호선, 24개 역명 행정예고

오는 9월 중 확정·고시
등록날짜 [ 2015년07월24일 15시36분 ]

[국민TV 이명희] 내년 7월 개통예정인 인천도시철도 2호선 24개역에 대한 역명 제정(안)이 윤곽을 드러냈다.

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본부장 오호균)는 24일 지난 16일 역명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인천도시철도 2호선 27개역 가운데, 3개의 환승역(검암, 주안, 인천시청)을 제외한 나머지 24개 역에 대한 역명 심의를 마치고 오는 27일부터 8월17일까지 행정예고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본부에 따르면 역명 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한 역명은 서구 오류동에 위치한 검단오류(검단산업단지)역을 시작으로 왕길 - 검단사거리 - 마전 - 완정 - 한들 - 검바위 - 공촌사거리 - 서구청 - 가정(루원시티) - 가정중앙시장 - 석남(거북시장) - 서부여성회관 - 인천가좌 - 가재울 - 주안수출공단 - 시민공원 - 석바위 - 석천사거리 - 모래내시장 - 만수 - 남동구청 - 인천대공원 - 운연(서창)역이다.
 
본부는 24개역의 역명 제정을 위해 그동안 설문조사는 물론 지역주민을 비롯해 전문가, 관련기관 등 각계각층의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수렴을 거친 후 역명 심의위원회 심의를 통해 역명 제정(안)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역명 심의위원은 지역 의견수렴과 전문가의 심도있는 심의를 위해 관할지역 시의원 및 교통관련 국장을 비롯해 향토사학자, 국토교통부 역명심의위원, 교통공사 임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역명 심의에서는 설문 및 의견수렴 결과를 최대한 반영했으며, 향후 백년 대계를 내다보고 역명이 존재할 수 있도록 지역 향토성과 역사성을 고려하는 한편, 시민 누구나 찾기 쉽고 알기 쉬운 명칭을 선정하는데 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설문 및 의견수렴 결과 사거리 명칭이 다수 추천됐으나 인접역 지명과 겹치거나 시민들에게 통용된 일부 정거장에 한해 예외적으로 사거리명칭을 사용했다.

한편 인천도시철도 2호선 역명 제정(안)은 인천시(http://www.incheon.go.kr/) 및 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 홈페이지(http://iurail.incheon.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의견이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은 누구나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이메일,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인천시는 제출된 의견을 고려해 오는 9월에 역명을 확정·고시할 예정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위생관리 불량 집단급식소 40개소 적발 (2015-07-27 09:36:15)
서울시, 여의도에 금융기관 창업·이전 '보조금 지원' (2015-07-24 10:27:44)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