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민대, ‘전국 예비승무원 스마일 콘테스트’ 열어

실제 면접 통해 우수학생 시상
등록날짜 [ 2015년08월10일 09시19분 ]

[국민TV 김권범] 항공사 승무원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예비승무원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장이 마련됐다.

경민대학교(총장 이연신) 항공서비스과는 지난 7일 오후 대학 승태관에서 ‘제1회 전국 예비승무원 스마일 콘테스트’를 열었다.

대학에 따르면 이번 콘테스트는 2016학년도 수시와 정시모집을 앞두고 예비수험생들에게 입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제 면접진행을 통해 우수학생에게 시상하는 행사로 약 700여명의 지원자가 응시한 가운데 예선전을 통해 200명이 본선에 진출 열띤 경쟁을 펼쳤다. 

본선 참가자중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가평 설악 고등학교 고소연양은 “고교 졸업 후 호텔에 취업해 직장생활을 하던 중 어릴때부터 가져왔던 승무원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대회에 참여하게 됐다”면서 “대학에 진학해 관련공부를 열심히 해서 꼭 꿈을 이루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현재 서정 고등학교 3학년생인 김성진군은 항공서비스과에 진학하고자 수시 면접고사를 준비하던 중 이번 대회에 참여하게 됐으며 남자지원자로서 높은 점수를 받고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항공서비스과 문상기 학과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전공분야에 대한 구체적인 체험과 직업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며 “무엇보다도 면접의 비중이 높은 항공과 입시에 대해 경험을 통한 자신감을 부여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민대는 이번에 치러진 행사는 제1회 대회로 매년 8월에 정기적으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학생교육원 '가족과 함께하는 숲 체험' 진행 (2015-08-10 10:14:53)
인천교육청, 9월 개교 학교 적극 지원 (2015-08-07 12:47:07)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