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경제청, 대규모 사업 마무리 중점… 신규 투자 억제

'2016년도 예산편성 주민참여예산정책토론회' 열어
등록날짜 [ 2015년09월02일 09시31분 ]

[국민TV 김권범]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의 내년도 예산편성이 재정 건전성 확보 차원에서 대규모 시설 사업은 마무리에 중점이 두어지고 신규 투자는 가급적 억제하는 방향으로 초점이 맞춰진다.

인천경제청은 2일 오후 G-Tower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정책토론회’에서 이같은 내년도 예산 편성 지침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경제청에 따르면 내년 경제청의 재정 여건이 완만한 경기회복 추세에도 불구하고 주요 수입원인 용지 매각이  부동산 경기의 불투명으로 안정적인 세입 확보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반면 경제자유구역의 기반시설 조성과 U-city 사업, 공원 조성 등 투자 인프라의 지속 확충을 위한 세출 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경제청은 내년도 예산편성을 재정 건전성 확보 차원에서 핵심과제 중심으로 개편, 대규모 시설비 사업은 마무리에 초점을 두는 한편 기반시설 확충 위주로 편성하고 신규 투자는 가급적 억제할 방침이다. 특히 계속 사업 가운데 대규모 재정 소요 사업은 ‘건전 재정’이 훼손되지 않도록 사업기간을 연장하는 한편 연차별 재정투자 규모 조정을 통해 추가적 재정 수요를 최대한 흡수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에는 허동훈 한국지방세연구원장의 진행으로 정창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박한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경제자유구역개발분과위 위원, 이종일 한국뉴욕주립대 기획처장, 기윤환 인천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 김남식 인천대 교수 등이 토론자로 참석할 예정이다. 

토론회에서는 정관희 인천경제청 기획조정본부장의 주요현황 소개와 내년도 재정여건 전망 설명을 시작으로 투자유치·송도사업·영종청라본부의 글로벌 교육허브 조성, 송도국제도시 공유수면 매립사업, 용유무의 지역 기반시설 확충 등의 중점토론 과제를 놓고 심도 있는 토론을 펼친다. 

한편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IFEZ(인천경제자유구역)의 내년도 살림살이가 경제 성장과 고용 창출에 이바지하고 미래지향적이며 알뜰하게 짜여 질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내 학교급식 안심수준 62.5점, '우려 수준' (2015-09-02 14:43:46)
인천시, '공무원 정책 현장 방문의 날'운영 (2015-09-01 09:32:07)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