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30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그린리포트, '국제 ARC어워드' 대상

등록날짜 [ 2015년10월01일 10시47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박완수)는 저탄소·친환경 경영성과를 담아 매년 발간하고 있는 그린리포트가 ‘2015 국제 ARC 어워드'에서 최고상인 대상(Grand Award)을 수상했다.

올해로 29회를 맞은 ‘ARC(Annual Report Competition) 어워드'는 미국 연차보고서 평가 전문기관인 머콤(MerComm)사가 주관한다. 매년 30여 개국에서 2,000여 건의 리포트가 출품되는 대회로, 그 전통과 권위 면에서 연차보고서 평가 분야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린다.

1일 올해는 전 세계적으로 총 2,200여 개의 작품이 출품돼 50여 개의 기업이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 기업은 인천공항공사를 포함한 총 4개의 기업이 선정됐다.

국내·외를 통틀어 친환경부분에서 이 상을 수상한 공항관계기관은 인천공항공사가 유일하며, 공사는 △친환경 용지 사용 △가독성이 뛰어난 디자인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의 그린리포트는 지난 2월에도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에서 주관하는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해외 유수의 평가기관으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박완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은 글로벌 리딩 저탄소 친환경 공항으로서 환경적 책임을 다하고, 친환경 경영 활동에 대한 정보를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선도적인 수준의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여객 수와 운항횟수 증가, 부대건물 신축에도 불구하고 고효율 설비 도입과 입주자 에너지 관리 강화 등 다각적인 에너지절약 활동으로 온실가스 목표관리제를 목표대비 3.1% 초과 달성했다.

또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에너지절약을 한층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해 실천하고 있다. 공사는 주요 건물의 조명 절전을 비롯해 시설 및 운영 개선 추진, 제2공항청사 지열시스템 도입과 주차건물 태양광 발전기 설치 등 신재생에너지 확대, 공항 입주기관 및 업체 전력사용량 전년대비 5% 감축을 추진하는 등 올 한 해 동안 온실가스 4,260tCO2를 감축할 계획이다. 이는 잣나무 약 130만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대교, 국내 최초 IPMA 최우수 프로젝트상 수상 (2015-10-01 15:12:26)
남동구, “승기하수처리장, 유수지 이전” 수용 불가 (2015-09-30 11:34:16)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