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애인 토론 '인천만의 가치 재창조 박차'

각계각층 목소리 수렴 및 공감대 형성
등록날짜 [ 2015년10월29일 09시45분 ]

[국민TV 김영환]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올해 3대 시정 역점시책 중 하나인 '인천만의 가치 재창조'에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오는 11월10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애인(愛仁)토론회를 개최한다.

애인(愛仁)토론회는 올해로 2번째를 맞는 시민원탁토론이다. 지난해 12월에는 민선6기 출범에 따른 공약사항 실천계획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했다. 이번에는 '인천만의 가치 재창조'를 주제로 시민이 생각하는 인천의 경쟁력·잠재력을 발굴해 새로운 인천만의 가치와 정체성을 확립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구상이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토론회는 기존의 일방적인 발표와 청취가 아닌 유관기관, 직능·사회단체, 학생, 문화·관광관련 단체 등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의 시민 10명씩 조를 나눠 원탁 테이블에 앉아 참가자 모두가 직접 토론에 참여하고 대화하는 컨퍼런스형으로 진행된다.

토론회는 4개의 세션으로 구성 진행된다.

인천의 역사·문화적 의미가 있는 ‘인천 성냥공장’을 배경으로 한 인천 대표 뮤지컬 <성냥공장 아가씨>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유정복 시장이 직접 '인천만의 가치 재창조'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소주제별 토론에서는 ‘인천만의 가치 재창조를 위한 최우선 과제’와 ‘인천시민이 생각하는 인천만의 가치 재창조’에 대해 토론에 참가한 시민들이 모두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마무리 세션은 원탁테이블별 토론결과 발표와 공유를 통해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제고와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의 자리로 마련된다.

한편, 시는 토론회와 아울러 시민들과 인천만의 가치를 공유하고 풍성한 토론 이야기꺼리 제공을 위해 '한국최초 인천최고 100선' 및 '인천의 관광' 관련 사진전시회를 시청홀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인천을 사랑하는 인천시민은 누구나 토론에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은 오는 11월 2일까지 인천시청 홈페이지(참여→이벤트), 전화(440-2183) 또는 팩스(440-8722)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는 민선6기 2년차 시정운영의 3대 핵심가치인 ‘혁신·소통·성과’를 위해 ‘더 크게 듣고 더 넓게 반영하겠다’는 소통행정을 실현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의 직접 참여와 소통을 통해 시정에 시민의 목소리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FEZ, 영종지구 환경정비 나서 (2015-10-29 09:52:52)
중기 과장급, 경력 9년차 평균 연봉 ‘3,944만원’ (2015-10-29 09:35:11)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