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7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아름다운 중2,연수구를 부탁해”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16년01월15일 10시34분 ]

[국민TV 최황규 기자]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관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자아정체성 확립과 자아확립을 위한 인성 프로그램, '아름다운 중2, 연수구를 부탁해!'사업을 추진한다.

구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청소년기로 진입하는 중학생의 불안정과 불균형의 특징을 인정하고 수용하며 자아정체감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수레바퀴 꿈 교실'과 함께 연수구만의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특히, 15세(중2)를 위한 통과의식(通) 과정과 신체활동(活)을 중심으로 교육의 근본인 인성교육과 진로 탐색 및 설계를 도와주는 데에 중점을 뒀다.

지난해 구는 박문중학교를 시범학교로 선정, ‘십오통활(十五通活)’이라는 이름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운영했는데, 참여 학생의 높은 만족도와 참여 학교의 긍정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올해 대폭 확대해 추진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이를 위해 구는 1억5천만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지난 12일, 관내 16개 중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2016년도 사업설명회를 열고 '아름다운 중2, 연수구를 부탁해!'사업의 시동을 걸었다.

구는 올해 관내 중학교 중 공모를 통해 10개교를 선정하고, 창의적 체험활동 및 방과후 대체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유형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중2 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이 서로 소통하고 자아를 찾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향후 연수구 인성교육 지원 사업의 롤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황규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청결·녹색운동 '치우기'에서 '가꾸기'로 (2016-01-15 10:43:05)
남동구, 동 인력 배치 완료 '동 업무처리 탄력 받아' (2016-01-15 10:32:22)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