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주민자치회, 승기하수처리장 이전 결사 반대

남동구 이전은 53만 남동구민 정서에 위배
등록날짜 [ 2016년02월05일 10시56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 남동구 19개 동 주민자치위원장들로 구성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한동길)가 최근 연수구에 위치한 승기하수처리장의 남동구로의 이전 논의에 대해 강력히 반발하고 나섰다.

지난 4일 열린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 월례회의에서 각 동 주민자치위원장들은 지난달 27일 열린 승기하수처리장의 남동제1유수지 또는 남동제2유수지로의 이전 방안이 다뤄진 시민간담회 소식을 접하고 일제히 성토에 나섰다. 
이날 주민자치위원장들은 “최근 송도 10공구 신항의 연수구 귀속 결정에 이어 혐오시설인 승기하수처리장마저 남동구로 이전하려는 인천시의 계획으로 남동구민의 소외감은 극에 달해있다”며 “신도시인 연수구와 송도에는 깨끗하고 화려한 시설만을 유치하려는데 반해 남동구에는 기존 만수하수종말처리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하나의 하수처리장을 지으려 하는 것은 님비현상의 절정판이다”며 이전 거부의사를 분명히 했다.

한동길 남동구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이 자리에서 “승기하수처리장의 남동구 이전이 공식화되기 전에 지역주민들의 반대 여론 결집에 나설 것이며, 구민들의 반대의사를 제20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둔 지역 국회의원과 시의원, 구의원 등의 지역 정치인사들에게 전달해 동참을 이끌어낼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주민자치위원장들의 이전 반대의사 표명은 단순한 혐오시설 유치 반대만을 위한 것이 아니다”며 “유수지는 홍수를 막는 방재시설의 기능을 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저어새 등 법적 보호종의 서식지로 하수처리장 건설시 대규모 침수피해와 생태계 질서 혼란 등의 환경적 피해가 뒤따르는 비합리적인 행정계획에 대한 주민들의 합리적 의사 표현이다”고 말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지방재정 조기집행 추진 (2016-02-05 11:23:48)
장석현 남동구청장, 재래시장 등 민생현장 방문 (2016-02-05 10:41:39)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