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선관위, 불법선거운동 예비후보자 고발

언론매체 통해 허위사실 공표 등 혐의
등록날짜 [ 2016년02월04일 17시25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언론매체 등을 통해 공표하고, 예비후보자 신분이 아닌 상태에서 자동 동보통신의 방법으로 발송한 혐의로 예비후보자 A씨를 4일 인천지검에 고발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예비후보자 A씨는 인천시장으로부터 특사로 임명된 바가 없음에도 인천시장 특사의 자격으로 외국을 방문했다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자신의 블로그에 게시하고, 같은 내용을 3차에 걸쳐 당원 13,200여명에게 문자로 발송했으며, 이와 관련된 자료를 인터넷신문 ○○뉴스 대표자에게 제공해 기사로 게재되도록 하는 등의 방법으로 허위사실을 공표했다.

또 △△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고, ○○대학교에서 겸임교수로 위촉됐음에도 불구하고 '○○대학교 경제대학원 경제학 박사/겸임교수 A'라고 게재한 명함을 불특정 선거구민 등에게 교부해 마치 ○○대학교 경제대학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은 것처럼 허위학력을 공표한 혐의가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선거운동을 할 수 있는 자가 선거일이 아닌 때 문자메시지를 이용해 선거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문자 외의 음성·화상·동영상 등은 발송할 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대표 및 ○○최고위원'등과 함께 찍은 사진이 포함된 문자메시지를 2차에 걸쳐 당원 6,500여명에게 발송했다. 

또한 컴퓨터 및 컴퓨터 이용기술을 이용한 자동 동보통신의 방법의 문자메시지는 후보자와 예비후보자에 한해 발송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예비후보자 신분이 아닌 때에 위 문자메시지(인천특사 메시지, 사진포함 메시지)를 자동동보통신의 방법으로 발송했다. 

한편 인천시선관위는 선거일이 가까워짐에 따라 예비후보자 및 입후보예정자등에 대한 허위사실 공표나 비방·흑색선전이 빈발할 것으로 보고 인터넷을 포함한 각종 매체의 모니터링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위법행위 발견 시에는 철저히 조사해 고발 등 엄중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노근 의원, 불효자 방지법 발의 (2016-02-05 15:12:13)
인천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출범 (2016-02-04 10:36:09)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