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체부, 여름철 레저스포츠 여행 상품 개발·출시

등록날짜 [ 2016년05월20일 09시47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20일 국민들의 레저스포츠 활동 수요에 부응하고 이를 관광으로 연결시켜 국민들이 더욱 즐겁게 여행할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봄철에 이어 여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문체부에 따르면 여름철에 어울리는 레저스포츠 종목 및 지역의 문화·관광자원과 결합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14개의 우수한 여행상품을 선정하고, 앞으로 선정된 여행상품을 대상으로 판로 개척을 비롯해 관광객 모집에 필요한 홍보비와 운영비 등을 지원해 일반 소비자들이 실제로 할인된 가격으로 여행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여행상품들은 ▲영월 동강 래프팅 기차여행, ▲낭만의 춘천 물레길 나들이, ▲태안 바다 카약 & 해안트레킹, ▲피서! 강원도 고성 해양레포츠 체험, ▲대구 근대골목길 따라 로드아처리(road archery) 체험, ▲변산 해변자전거길 여행 등으로 이름만 들어도 시원한 즐길 거리들로 이뤄졌다.

이와 같이 계절과 지역 특색에 맞춰 다양하게 구성된 여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은 여행사별 누리집과 모바일, 카페,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을 통해 홍보, 판매되며, 6월~8월 중에 운영될 계획이다.

아울러 문체부는 여름철 레저스포츠 여행상품 외에, 한국의 숨은 매력을 외국인들도 즐길 수 있도록 방한 외국인들을 위한 자전거 여행상품도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외국인 전용 자전거 여행상품은 ▲경주 역사탐방 자전거길과 ▲서울-부산 자전거여행, ▲에코(ECO) 남한 강자전거길 등 6개 상품이다. 문체부는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외래관광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

한편 문체부 관계자는 "올해는 봄철, 여름철 여행상품 이후에도 가을, 겨울로 이어지는 계절별 여행상품을 개발해 관광객들이 계절에 맞춰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해당 여행지가 ‘다시 가고 싶은 곳’이 될 수 있도록 개발 상품을 상시적으로 점검하고, 그 결과를 후속 공모사업에도 반영하는 등 여행상품의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강화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지방세 고액체납자 출국금지 강화 (2016-05-20 09:58:56)
인천시, 남동구 간석시장 주변 마을정비 추진 (2016-05-19 09:43:39)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