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청소년 의정교실 운영

'시민과 함께 참여와 토론을 통한 의회민주주의 체험'
등록날짜 [ 2016년05월26일 16시38분 ]

[국민TV=김권범 기자] 인천시의회(의장 노경수)가 26일 개최한 의정아카데미 제147회 청소년 의정교실에 남구 주안8동 소재 주안남초등학교 4~6학년 학생회 임원 35명이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의회소개에 이어 이수민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듣고, 모의의회 상임위원회 회의에서 시의원 역할연기를 통해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 검토보고, 질의답변, 찬반토론 후 표결을 거쳐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하는 과정을 체험하면서 조례가 어떻게 제정되는지를 알게 됐다.

이날 모의의회 처리 안건으로 교내 휴대전화 사용금지 조례안 등 2건이 상정됐고, 욕설사용 금지방안 등 8건의 5분 자유발언과 맞벌이 가정 자녀 돌봄 서비스 활성화 등 3건의 심도 깊은 시정 질문이 있었다.

의정교실 참여 학생들은 “교과서나 TV에서만 보던 의회에 와서 본회의장 의원님들 자리에도 앉아보고, 스피치 특강으로 말을 잘하는 방법도 배우고, 발언대에서 마이크를 통해 발표를 해본 것은 떨리면서도 특별한 경험이었다. 그리고 발언을 할 때에는 내가 시의원이 된 것 같아서 아주 뿌듯했고 재미있었다”며 의정교실 체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참여 학교가 위치한 지역구의 이영훈 의원이 참석해 “차세대 우리 지역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대화와 토론의 의회 의사결정과정 체험을 통해서 건강하고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수료증을 전달하며 학생들을 격려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 수상 (2016-05-29 12:34:50)
행자부, 자율규제단체 지정·운영 (2016-05-25 16:12:20)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