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경제 > 부동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구월업무지구 미래형도시로 탈바꿈

1979년 지구결정이후 37년만에 본격 개발
등록날짜 [ 2016년05월30일 17시52분 ]

신영, 업무·주거·상업 시설이 결합된 복합단지 조성

청년 실업문제 해결하기 위한 청년 창업 스타트업 공간도 도입

[국민TV=김권범 기자] 인천 구월업무지구 특별계획구역 세부개발계획(인천시 도시·건축 공동 심의)이 심의 통과됐다. 

지난 25일 인천시청에서 개최된 이번 심의에서는 구월업무지구 특별계획구역에 관한 세부개발계획이 확정됐다. 사업시행자인 ㈜신영(회장 : 鄭春寶)은 이 일대에 랜드마크급 복합단지를 조성, 미래형 도시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구월 업무지구는 1979년 구월토지구획정리사업 지구결정 이후 37년만에 개발이 본격화된다.

㈜신영이 진행하는 금번 개발사업은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 1139-8번지 일대 약 1만3,900㎡ 대지에 업무·주거·상업시설이 결합한 최고 43층의 복합단지다. 업무용 2개동과 주거용 3개동 등 총 5개 동으로 계획하고 있으며, 각 건물 지상 저층부에 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해당 부지는 지난해 5월 신영이 웅진홀딩스로부터 매입해 복합단지 개발 계획을 추진해왔다.

구월업무지구는 현재 대로변의 일부 대형 오피스를 제외하면 소규모 필지단위 개발로 인해 도시형 생활주택과 오피스텔, 숙박시설 등 업무기능 활성화가 부족한 상태였다. 또한 인구가 도심 외곽으로 빠져나가는 공동화 현상도 심각한 지역으로 분류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신영이 개발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구월업무지구에 업무용·주거용 공간을 공급함으로써 이에 대한 갈증을 해소할 전망이다. 또한 이 사업은 도로 및 복합시설 등 135억원 상당의 기부채납을 통해 구월업무지구의 활성화와 경제적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사업으로 인한 경제적 효과는 건설 투자로 인한 직접적인 파급 효과 외에도 개발 투자 및 고용유발효과, 조세유발효과 등 총 6,000여 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또한 신영은 청년 실업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학이 협업한 청년 창업 스타트업 프로그램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스타트업 공간을 저렴하게 임대하는 등 구월업무지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한편 ㈜신영 손종구 상무는 “지난 30년간 80여개의 개발 프로젝트 성공을 통해 부동산 개발업계를 이끌어온 신영이,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천 구도심 변화의 시발점인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회사의 역량을 결집해 인천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송도 8공구 M1블럭 매각 '3,413억 대박' (2016-06-01 15:34:32)
인천도시공사, 용유 노을빛타운 사업설명회 열어 (2016-04-26 15:36:50)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