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청소년 의정교실' 열어

등록날짜 [ 2016년06월02일 16시59분 ]

[국민TV=김권범 기자] 인천시 계양구 작전서운동 소재 작동초등학교 4~6학년 학생회 임원 33명은 2일 인천시의회에서 개최하는 의정아카데미 '제149회 청소년 의정교실'에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안 시의원과 간부공무원이 돼 사전에 선정한 가상의 안건들을 처리하면서 실제 조례제정 절차와 동일한 과정으로 모의 상임위원회 회의와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 및 검토보고, 질의답변, 찬반토론, 표결을 거쳐 조례를 의결하는 과정을 체험했다.

학생들은 이날 모의의회에 앞서 이수민 전문 강사로부터 발표력 향상을 위한 스피치 특강을 들은 후에 독서습관을 기르기 위한 방안으로 '학교도서관 만화책 비치 조례안' 등 2건을 상정해 열띤 찬반토론을 통해 안건을 처리했고, 5분 자유발언으로 '욕설사용 금지방안에 대하여' 등 8건과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위한 지원정책에 대해' 등 3건에 대한 시정질문과 답변이 있었다.

이날 의정교실을 체험한 학생들은 “재미있게 진행된 스피치 특강과 모의의회 회의 때 발표를 해보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말을 잘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겨서 너무 좋았고, 시의원님들이 정말 중요한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만족해 했다.

한편, 작동초등학교 소재 지역구 조계자 의원은 “청소년 의정교실 참여를 계기로 시의회가 존재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시의원에 대한 관심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며, 대화와 토론의 의사결정과정을 통해 민주적인 자세를 함양해 건강한 선진 시민으로 우리사회와 인천의 발전을 위해 훌륭한 인물들이 돼주길 바란다”고 격려하며 수료증을 전달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개정안’ 발의 (2016-06-05 14:36:33)
행자부, ‘더 낸 세금 정부가 알아서 돌려준다’ (2016-05-31 14:52:36)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