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도서 특성화 사업 발 벗고 나서

인천시-인하대 산학협력단 경기씨그랜트센터간 MOU 체결
등록날짜 [ 2016년07월19일 16시45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9일 인하대학교 산업협력단인 경기씨그랜트센터와 도서특성화사업 신규모델을 육성·개발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도서특성화사업은 도서지역의 주민이 중심이 돼 지역의 매력과 자원을 대상으로 지역의 미래를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해 살기좋고 활력있는 도서지역을 만드는 사업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의 행정력과 대학의 전문성을 활용해 도서 지역개발, 인력교육, 경쟁력 강화를 실현하기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경기씨그랜트센터와 손잡고 매력있는 애인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인 도서 특성화 사업의 육성을 위해 발벗고 나서기로 했다.

인천시와 경기씨그랜트센터는 2011년부터 행정자치부 도서특성화 공모사업으로 추진한 사업을 극대화하기 위해, 현재 상태를 진단해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공동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지난 12일 도서별 추진위원장 및 자치단체 담당공무원과 함께 도서 특성화 사업 진단 및 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고, 오늘(19일) MOU체결과 함께 도서특성화 사업 진단결과 및 향후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올해 하반기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도서특성화사업을 2017년부터 본격 추진한다는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2017년 본예산에 도서특성화 사업비 30억원을 반영해 도서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추진 중인 도서특성화 사업은 강화군 교동근대문화공간 조성사업 등 4건, 옹진군 장봉이색체험마을 조성 등 6건, 중구의 춤추는 소무의도 사업 등 총 11개 사업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의정모니터 우수제안 채택 (2016-07-19 16:56:02)
인천시, '항공도시'로 비상…시민의견 수렴 (2016-07-18 09:52:34)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