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시 브랜드 시민과 함께 만든다

시민공모전 심사 및 아이디어 콘서트 진행
등록날짜 [ 2016년08월12일 10시12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13일 인천시 브랜드 개발을 위한 시민, 학생, 외국인 등 300명으로 구성된 '시민 브랜드 추진위원'이 참여하는 '제2회 인천 브랜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제2회 인천 브랜드 콘서트는 일반시민 디자인 오디션과 인구 300만 인천시의 미래비전과 가치, 특·장점 등 브랜드 개발과 상징물 교체와 관련해, 제1회 시민 워크숍 등을 통해 도출된 결과와 경과를 공유하고 일반시민의 의견을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인천 브랜드 추진위원회는 인천사랑단(일반시민), 인천희망단(초·중·고·대학생), 글로벌단(인천거주 외국인) 등 30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행사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인천시 브랜드(BI) 디자인 공모에서 선정된 우승 후보작(3점)에 대해, 출품자 프레젠테이션 및 시민투표로 우승작을 선정한다.

시는 공모전 출품작을 행사참석 시민들에게 전시할 예정이며, 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은 '인천시 브랜드(BI)'개발의 모티브 도출 등에 활용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디자인 핵심 키워드에 대한 이미지 연상, 의견, 짧은 글짓기 등 시민들이 행사의 의미를 함께 공감하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즐겁게 참여하는 콘서트로 진행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300만 시대를 맞는 새로운 인천을 상징하면서 인천의 특색을 담은 독창적인 인천시 브랜드(BI)을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현황과 문헌자료 분석, 설문조사, 오피니언 리더 인터뷰 등과 함께 온·오프라인을 통한 시민의견을 수렴·반영하고 있으며, 오는 9월까지 인천시 브랜드(BI)를 개발하고 연말까지 인천 상징물 후보군을 선정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행자부, 청탁금지법 특강 ‘청렴한마당’ 행사 (2016-08-12 15:06:59)
인천시, 지방규제개혁 인센티브 확대 (2016-08-12 10:02:13)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