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찾아가는 일자리 희망버스 운영

25일 희망버스 개통식, 청년 잡(JOB) 담(談) 토크콘서트
등록날짜 [ 2016년08월25일 11시06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산업현장의 기업들과 취업준비생 및 시민들에게 구인구직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밀착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25일 유정복 인천시장, 시의회 의장, 중부지방고용노동청장,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원장과 대학생 및 특성화고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일자리 희망버스’ 개통식을 가졌다.

‘일자리 희망버스’는 기업과 구직자들의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으로 시민과 소통하며 함께 공감하는 다양한 고용정책을 현장에서 해결하기 위해 제작됐다.

시에 따르면 ‘일자리 희망버스’는 상담사 3명, 행정인력 2명 등 총 5명의 지원인력이 상주하며 주 5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행된다. 기업, 학교, 군·구, 터미널, 지하철 역사 등 시민들이 필요로 하면 언제든지 최우선적으로 찾아가는 인천의 일자리 배달꾼이 될 예정이다.

시는 ‘일자리 희망버스’ 개통식 후 ‘청년 잡(JOB) 담(談) 토크콘서트’를 대회의실에서 열었다.

특성화고·대학생 등 150여명과 함께 한 ‘청년 잡담 토크콘서트’는 인천 청년들의 꿈과 직업, 취업에 대한 고민을 박병일 인천시 명장과 금두환 교수, 유정복 인천시장이 강연자로 나서 허심탄회한 대회를 나눴다.

한편 시 관계자는 “특성화고·대학생 등 150여명과 함께하는 청년 토크콘서트는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과 애로사항을 시와 함께 고민하고 풀어가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다”라며 “청년들의 건의사항은 인천시 청년 일자리 정책에 적극 반영할 것이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청 중앙홀, '시민 소통 위한 공간 꾸며' (2016-08-25 11:16:02)
행자부, 지방재정부담심의회 열어 (2016-08-24 12:00:46)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