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경제 > 부동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계 탑 그룹, SMDC 인천에 온다

인천 세계 경제 허브 노린다
등록날짜 [ 2016년09월18일 10시43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한국 부동산 박람회의 새로운 장을 연 '2016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에 필리핀 SM그룹의 핵심 계열사인 SMDC가 참여, 활발한 행보를 보였다.
 
SMDC는 SM그룹의 핵심 계열사로 필리핀을 중심으로 대규모 아파트 개발과 쇼핑을 테마로 한 대규모 부동산 개발 등을 담당하고 있다. SM그룹은 필리핀 최대 금융그룹인 BDO은행, 차이나은행을 비롯해 개발전문회사인 SMDC 등 26개 계열사를 두고 있는 있는 필리핀을 모태로 한 세계적 거대기업군이다.

약 17만평의 중국내 7번째 SM MALL SM Tianjin 특히 세계 최대 단일 쇼핑몰인 마닐라 몰 오브 아시아(Manila Mall of Asia)의 개발회사로 한국에도 잘 알려져 있다.
 
SMDC는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의 컨퍼런스에서 필리핀 부동산과 관련한 연구과제를 발표했다. 필리핀에서의 투자( Investing in Philippine) 주제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 자리를 통해 SMDC의 사업설명 및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필리핀 부동산의 현재 흐름을 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안정된 경제성장을 기반으로 한 필리핀의 부동산 시장에서도 최대 그룹인 SM그룹의 계열사인 SMDC의 세미나를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건 이번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의 또 다른 성과라고 평가된다.

이번 세미나를 진행한  호세 노벨(Jose Gerardo S. Noble) SMDC 고위 임원은 “이번 엑스포에 대해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2016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는 SM그룹에 매우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SMDC의 잠재적인 파트너들을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이었다. 또한 필리핀의 부동산 산업과 우리의 상품들을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2016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 주최 측에서 제공한 부스는 너무 멋졌으며, 이 엑스포야 말로 부동산 전시회의 기준점이 될 것이다”며 “다른 다양한 나라의 부동산 전시를 접할 수 있었고 지금까지 본 것 중 최고였다”고 찬사를 보냈다.
 
세계 최고 기업인 SM그룹은 필리핀 전체은행의 50프로 이상을 소유하고 있다. 또한 필리핀뿐만 아니라 중국 톈진에 수 조원을 투자해 중국 내 7번째 복합리조트를 짓고 있다.

세계 주요 부동산 개발 지역에 최대 투자 및 개발을 이끌어내고 있는 SMDC은 이번 2016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를 통해 한국에 처음 오게 됐다.
 
아시아에서는 보기 드물게 부동산, 금융, 유통 모든 사업 분야를 성공시키고 있는 세계 최대 그룹 SMDC는 이번 엑스포를 계기로 한국에 진출하고자 하고 있다.  세계 최고 그룹인 SM그룹이 한국에 진출하게 된다면 인천이 향후 홍콩이나 상하이 못지않은 세계적인 경제 허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공사, 송도 국제도시 '알짜토지 매각' (2016-09-21 15:43:04)
인천경제청, 용유 왕산마리나 조성사업 준공 (2016-08-26 18:03:01)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