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혁신성장의 메카, 인천 스타트업...
눈 서울 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3월02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배우 조진웅, 아시아나단편영화제 심사위원 위촉

등록날짜 [ 2016년09월27일 09시46분 ]

[국민TV=송성일 기자] 배우 조진웅이 제14회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The 14th Asiana International Short Film Festival, 집행위원장 안성기) 특별 심사위원에 위촉됐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에서 특별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게 될 조진웅은 ‘단편의 얼굴상’ 을 수상할 배우를 선정한다.

‘단편의 얼굴상’은 경쟁부문 본선 진출작 중 국내 우수 단편영화 연기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매년 한국영화계를 대표하는 배우와 전년도 ‘단편의 얼굴상’ 수상 배우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위촉돼 함께 그해의 수상자를 뽑는다
.
올해 심사위원으로 위촉된 조진웅은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로 데뷔해 <고지전>, <뿌리깊은 나무>, <범죄와의 전쟁>, <암살>, <시그널> 등에 출연하면서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며 스펙트럼 넓은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또한 조진웅은 영화 <사냥>을 통해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집행위원장인 배우 안성기와 호흡을 맞췄으며, 작년에는 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해서 자리를 빛내기도 했다.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그간 ‘단편의 얼굴상’을 통해 영화 <명량>, <설행_눈길을 걷다>의 김태훈, 영화 <12번째 보조사제>,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의 이학주 등 우수한 배우들을 발굴했다.

지난해에 영화 <쉘터>를 통해 ‘단편의 얼굴상’을 수상한 배우 이주원 역시, 영화 <혼자>를 통해 제2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하며 호평을 받았다.

‘단편의 얼굴상’은 한국 영화계의 숨은 보석을 발굴한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가진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이미 연기력을 인정 받은 조진웅이 이번 영화제에서 선택할 배우는 누가 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는 오는 11월 3일부터 8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다.

송성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성훈 감독 단편영화 ‘나쁜남자’ 개봉 (2018-12-09 10:56:34)
배우 송중기,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 위촉 (2016-04-01 14:52:08)
‘미스트롯2’ 김의영, 미모 가...
대·중견기업 10곳 중 9곳, 상...
인천시교육청, 사립유치원 K-에...
견적·발주서 위장 악성 이메일...
운전면허발급 온라인 접수·예...
민주당 이낙연 대표, ‘푸른 눈...
성인남녀 코로나19 이후 삶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