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3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대청도 러브브릿지 조성

등록날짜 [ 2016년10월12일 10시50분 ]

[국민TV=송성일 기자] 인천 옹진군은 12일 최근 명품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청도 내리에서 지두리해안 방향으로 V자 절개지 도로 상부에 보행용 교량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12년 당시 특수상황지역개발사업 목적으로 국비보조 신청된 명품섬 조성사업 중 러브브릿지 의견이 반영돼 올해에 추진하게 됐다.

기존에 활용됐던 도로용도뿐 아니라 삼각산으로 이어지는 4계절 맞춤형 보행도교로써 낮에는 산책로 및 전망공간 역할과 밤에는 내동소재 마을 야간경관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명품 공간으로 탈바꿈 했다.

대청도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한 해변과 매바위 전망대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많으며 이번에 경사가 심한 절개지 도로 상부에 보행교량인 러브브릿지를 설치함으로써 주민은 물론 관광객들의 많은 환영을 받고 있다.

앞으로 이곳을 찾는 사람들에게 휴게소 역할과 함께 힐링코스로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러브브릿지 교량(길이41m,지상높이15m) 내부에는 친환경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천연목재 데크로드를 반영했으며, 해풍 및 부식에 견딜 수 있는 구조의 강교 및 도장을 완료했다.

내년에는 특히 4계절 탐방할 수 있는 연계 산책로를 곳곳에 설치할 예정이다.

군은 산책로 주변에 옹진군 상징인 해당화 등 각종 꽃나무를 주변에 식재하고 교량주변에 휴게의자와 포토존을 추가로 설치해 추억을 담을 수 있는 힐링공간이 조성되면 4계절 관광객이 상시 찾는 명소로 변화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조윤길 옹진군수는 “이와 같은 명품 탐방교량 마련으로 도서관광 활성화 및 명소로써 옹진섬 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성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2016-10-12 12:24:47)
인천중구 관리공단,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 (2016-10-12 10:32:09)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