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농진청, 14개 우수 SNS 활동 사례집 발간

누리소통망으로 영농현장 어려움 해결… 소통·협업은 덤
등록날짜 [ 2017년02월20일 09시16분 ]

[국민TV=김권범 기자] 농업인의 스마트폰 보유율이 높아지면서 누리소통망(이하 SNS)에서 영농현장의 어려움을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해결하려는 농업인들도 늘고 있다.

농촌진흥청(청장 정황근)이 SNS를 활용해 농업인과 전문가가 소통·협력해 영농현장의 어려움을 신속히 해결하고, 유익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는 등 농업인과의 거리를 좁혀 나가고 있다.

20일 농진청에 따르면 '현재 고추, 배, 감귤 등 작목 분야별 네이버밴드와 페이스북 등 총 244개의 SNS를 선정해 현장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각 SNS는 농촌진흥청 내부 연구원뿐만 아니라 교수, 육종 전문가와 농업인, 문화예술인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농업·농촌의 당면사항을 해결하면서 공유하고 있다.

특히 현장과의 소통·협력에 우수한 실적을 보인 SNS 14개를 선정해 운영 전략과 우수 요인을 분석하고 컨설팅 사례를 묶어 ‘SNS로 소통과 컨설팅 우수 사례집’을 발간했다. 사례집은 농업인들과 SNS 운영자들이 본보기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방 농촌기관을 중심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우수 SNS로 선정된 ‘고추기술공감밴드’는 운영위원 4인을 중심으로 전문 활동 분야별 기술위원과 전문위원을 선정해 현장문제를 실시간으로 해결하고 있다.

즉 농업인이 고추 모종 뿌리가 이상해 사진을 찍어 밴드에 공유하면 농업 전문가들이 댓글로 병증 진단을 위한 질문을 하고 실시간으로 의견을 교환하면서 처방, 관리 요령 등 현장 문제를 해결한다.

농업 전문가의 지식과 현장에서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SNS으로 농업인들의 영농 어려움을 해결한 사례가 현재까지 1,100여건에 이른다.

사례집에는 ‘감귤기술공감밴드’, ‘작물보호밴드’, ‘청정묘삼밴드’ 등 분야별 SNS 활동 사례도 볼 수 있다.

한편 농진청 심근섭 지식정보화담당관은 “앞으로 수확 후 관리, 유통 및 마케팅 분야 SNS를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지능정보화 사회에 맞는 농업기술 컨설팅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체부, 베를린영화제 한국인 수상자들에게 축전 (2017-02-20 09:27:23)
인천시, '해양친수도시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17-02-19 10:36:38)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