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찾아가는 부동산민원 상담실’ 운영

'현장중심 행정 통해 시민 눈높이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등록날짜 [ 2017년03월26일 11시02분 ]

[국민TV=김영환 기자] 서울시는 토지 및 부동산 분야에 대한 각종 민원과 평소 궁금한 사항이나 애로사항 등을 직접 현장에서 듣고·처리하는 ‘찾아가는 부동산민원 현장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찾아가는 부동산 민원 현장상담실’은 분야별로 시민고객과의 만남을 활성화하기 위한 ‘찾아가는 서울시청’ 사업과 연계해 지난 13일부터 처음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대규모 아파트 신규 입주지역이나 자치구 요구 지역 등 월 2회 이상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3월은 날씨 관계로 성동구 소재 왕십리역사(지하 2층)에서 실시하고 있으며, 4월 찾아가는 부동산 민원 상담실은 오는 4월 17일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노원구 북부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상담실은 관공서와 멀리 떨어진 지역, 유동인구가 많은 곳 등을 매월 사전에 선정해 진행된다.

시는 이 사업을 위해 시와 자치구 실무담당, 한국국토정보공사 등 유관 기관과 법무사 등 전문자격을 갖춘 인력으로 현장민원 상담팀을 편성해 운영한다.

주요 상담 내용으로는 개별공시지가, 조상땅찾기 등 부동산관련 민원과 토지경계 분쟁 등 지적측량 관련 민원, 중개수수료 등 부동산 중개관련 민원 등 부동산 전반에 걸친 다양한 내용에 대해 실시한다.

또한 국세나 지방세 관련 업무와 보상관련 상담을 위해 세무사와 감정평가사를 추가로 투입해 상담의 내용과 성과를 높이는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상담 결과 즉시 처리가 어렵거나 타부서 및 자치구 관련 민원 사항은 정리해 해당 기관이나 자치구에 이관처리해 조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시는 이번 사업의 추진으로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부동산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따로 시간을 내어 시청에 오기 어려운 노인 등 시민들의 궁금증과 요구 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듣고 처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대현 서울시 토지관리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서울시의 부동산 행정서비스의 혜택을 받고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현장행정 등 참여 방식을 다각화해 행정서비스 지원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영상위, '인천 로케이션 인센티브' 지원작 공모 (2017-03-27 09:34:46)
인천시, 가축 매몰지 주변 지하수 ‘안전’ (2017-03-24 09:32:23)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