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 게임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지스타” 부산서, 영구개최 청신호

2013~2016 개최 최종확정… 유치역량 확인
등록날짜 [ 2012년12월14일 20시56분 ]
[국민TV - 부산 이호진] 글로벌 게임전시회 '지스타 (G-STAR)'의 차기 개최지로 부산이 최종 확정됐다. 지난 4년간 지스타를 개최하명서 지스타 유치를 희망했던 타 지자체들의 추격을 따돌리고 영구 개최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이다.

부산시는 지난 13일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진행된 지스타 개최지 선정 심사에서 부산이 2013년부터 2016년까지 4년간 지스타를 개최할 지자체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지스타를 주관하는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차기 지스타 대회의 유치를 희망하는 전국 광역지자체를 대상으로 '지스타' 차기 개최지 선정 공모'를 진행했으며, 부산시가 단독으로 신청합에 따라 지자체 간 경쟁 심사가 아닌 적격 심사로 개최지 선정 심사를 진행했다.

한국게임산업협회는 13일 열린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마치고 부산을 차기 개최지로 최종 확정했다. 이번 유치 과정에서 부산시는 지난 4년간 지스타를 개최하면서 거둔 사상 최대의 실적과 제2벡스코, 오디오토리움 등 전시시설 확충, 숙박시설 등의 뛰어나 인프라를 바탕으로 대규모 국제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른경험, 강력한 개최 의지를 집중 부각시켜 적격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스타는 지난 4년간 부산에서 열리며 대흥행을 거뒀다. 이에 따라 타 지자체들의 유치 러브콜이 잇따를 것으로 예상 되었지만 유치전에 나설 것으로 예상됐던 경기도와 대구 등이 이번 공모에 뛰어들지 않았다.

게임업계에서는 부산이 지스타를 흥행하면서 '부산=지스타'의 이미지를 공고히 한 것이 지스타 유치를 희망했던 타 지자체들의 추격 의지를 꺽은 것으로 보고 있다. 또 4년 뒤에 있을 지스타 공모전에서도 큰 변수가 없다면 타 지자체들이 부산에 도전장을 던질 가능성은 낮다고 보고있다.
 
이호진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게임문화재단, 보호자게임 이해하기 교육 (2021-04-27 15:21:39)
최강레이싱게임 ‘아스팔트7 히트’ 출시 (2012-07-30 16:26:45)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