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내년 교육정책사업 36% 정비

업무 총량 감축 등 공문서유통량 대폭 줄여
등록날짜 [ 2012년12월27일 13시04분 ]

인천시교육청은 매년 새로운 교육정책사업이 발생됨에도 불구하고 축소 또는 폐지되는 사업이 없이, 오히려 늘어난다는 현장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2013년 교육정책사업을 36%정비한다고 발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는 올해 초 교육정책사업 30% 정비를 목표로, 본청 및 지역교육지원청 사업담당자 20명이 각 부서를 대표해 협의하고 논의한 결과를 반영한 것으로, 교육적 효과가 낮은 사업은 과감하게 폐지하고, 부서 간 중복된 사업은 통합, 학교 자율적 운영에 적합한 사업은 학교로 이관하고, 매월 보고는 분기 또는 반기 보고로 축소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이러한 업무경감을 통해 교원이 학생들의 교과 및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통상 1개의 사업을 시행하게 되면 ‘계획수립-집행-집행보고-정산보고-평가’라는 일련의 업무를 거치게 되는데, 교육정책사업 정비로 실질적인 공문서 감축과 업무경감 효과가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일선 교원들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한 실적을 공개했다. 대표적인 내용으로 공문서 게시 제도 개선 및 모니터링 실시, 관내 모든 공립초등학교에 교무행정실무원 정원 확보, 외부 기관에서 자료 요구 시 자체 필터링을 통해 단위학교에 자료요구를 최소화하기 위한 정보통계시스템 활성화, 학교 업무처리절차와 서식을 체계화하기 위한 교무학사 매뉴얼 개발 등이다.

시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원행정업무경감 만족도 조사를 통해, 일선학교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정책에 반영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교육정책사업 정비 목록은 인천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3년 인천교육 “학교폭력 근절로 학생보호 주력” (2013-01-01 10:31:33)
인천교육청, 총액인건비제 시행 ”조직개편” (2012-12-26 11:12:37)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