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설관리공단, 지방공기업 ‘우수’기관 선정

"CEO 리더십 바탕으로 소통·안전경영, 경영효율화 결실 맺어"
등록날짜 [ 2017년08월02일 13시3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 응 복)이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공단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해 전국 343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경영평가에서 공단은 '나'등급을 받아 인천시 산하 공기업 중  유일하게‘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응복 이사장 [사진제공:인천시설관리공단] 그동안 공단은 인천의 도시가치 제고를 위한 시설관리를 목표로 △공단의 가치 제고를 위한 역량 구축 △공익과 수익의 조화로운 경영 △신뢰받는 안전한 시설관리 △공감과 감동의 고객가치 구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합심해 경영성과 창출에 매진해 왔다.

공단은 특히, 이응복 이사장은 남다른 리더십과 특유의 소통능력을 발휘하는 적극적인 현장 행보로 시민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은 물론 직원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더 나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CEO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공단은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정부3.0 ‘우수’기관 선정,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안전경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경영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왔다.

이 외에도 공단은 적극적인 경영효율화를 추진해 전기 평가대비 경영수지가 3.3%, 1인당 시설관리실적이 9.5%, 사업수입이 10% 상승했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전담조직을 신설해 전사적인 안전예방 활동을 통해 안전사고가 전기 평가대비 대폭 감소되는 성과도 창출했다.  
 
공단은 장사시설 모바일 앱 구축 및 화장장 의전서비스 실시, 자체 역량을 활용한 근로자문화센터 주차장 조성, 송림체육관 헬스장·스피닝장 신규오픈, 각 시설별 다양한 행사 개최 및 볼거리 조성 등 시민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끊임없는 공단의 노력이 금번 경영평가에서‘우수’기관에  선정될 수 있었던 주요 원동력으로 꼽히고 있다.

이응복 인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그동안 우리 공단과 시설에 대해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들과 공단 발전을 위해 항상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준 전 임∙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통해 시민여러분들께 더욱 신뢰받고, 인천의 가치를 드높일 수 있는 공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금번 ►행정안전부 경영평가 ‘우수’ 기관 선정으로 ►국민권익위 부패방지 시책평가 ‘최우수’ 기관, ►정부3.0 ‘우수’ 기관까지 올해에만 벌써 정부 주요평가에서 세 번째로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대외적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인정받고 있으며, 향후에도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 인증과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안전경영부문) 수상 및 차년도 경영평가 최우수기관을 목표로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정복 인천시장, 정책현장 투어… (2017-08-02 15:45:29)
인천시, 경인고속도 일반화 '시민과 함께 만든다' (2017-08-01 11:48:57)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