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5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동부교육청, ‘수리논술대회’ 열어

'다양한 문제 해결하며 수학적 사고를 즐기는 아이들'
등록날짜 [ 2017년08월21일 10시45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윤국)은 지난 19일 상인천여자중학교에서 중학교 2학년 75명, 3학년 145명의 학생이 참가한 ‘수리논술대회’를 열었다.

동부교육지청에 따르면 2005년부터 매년 실시해 13번째인 이번 수리논술대회는 2권의 수학도서, 박경미의 ‘수학N’과 고지마 히로유키의 ‘수학으로 생각한다’를 참고 도서로 지정하고 창의적으로 사고해 다양한 방식을 사용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수학 본래의 순수한 학문적 즐거움을 추구하고 수학적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제13회 수리논술대회 [사진제공:동부교육지원청] 이번 수리논술대회는 만성중학교에서 인천남동구청의 교육경비를 지원받고, 중심학교 상인천여자중학교에서 실제 운영됐으며, 2학년 각 학교별 2명 이내, 3학년 각 학교별 4명 이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대회가 실시됐다.

이번 대회를 준비해온 이부자 운영팀장(상인천여중 수학교사)은 “학생들이 참고 도서를 수학적으로 깊게 이해하며 즐길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생활 속 여러 가지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분석·조직하는 과정과 수학의 원리를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확산적 사고를 촉진하도록 출제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시운 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장은 “많은 학생들이 수학을 싫어하고 어려워 하는데, 수학에 재능이 있는 학생들이 이번 대회를 준비하면서 특별히 ‘수학’ 독서의 즐거움을 느낌으로써 더욱 수학적 힘이 신장됐으리라 기대가 되며 희망찬 미래 창조의 인재가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추경 966억원 증액 편성 (2017-08-21 15:36:55)
인천남부교육청, 자녀와 함께하는 '힐링 뮤직' (2017-08-18 10:45:51)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